boston.co.kr 에듀테인먼트 스토리텔링 > boston7 | boston.co.kr report

에듀테인먼트 스토리텔링 > boston7

본문 바로가기

boston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에듀테인먼트 스토리텔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4 23:17

본문




Download : 에듀테인먼트 스토리텔링.hwp





Download : 에듀테인먼트 스토리텔링.hwp( 53 )



설명

에듀테인먼트 스토리텔링


Ⅰ. 에듀테인먼트 스토리텔링의 전반적인 이해

ⅰ. 에듀테인먼트
⑴ 에듀테인먼트의정의(定義)
⑵ 등장 배경
⑶ 에듀테인먼트 장르 및 유형
⑷ 에듀테인먼트 스토리텔링의 characteristic(특성) 및 방식
ⅱ. 에듀테인먼트 스토리텔링

Ⅱ. 상상플러스 (세대공감 Old & New) 分析

⑴ 성공요인 分析
1. Hit Cause
2. Newness
3. Product Life Cycle

⑵ 스토리텔링 分析
1. 제작진 & 기획의도
2. 형식
3. 에피소드
4. 몰입요소
5. 교육 vs 재미


Ⅲ. 에듀테인먼트의 현재와 성장 가능성

ⅰ. 에듀테인먼트

⑴ 정의(定義)
① Edutainment = education + entertainment)
: 교육에 재미라는 요소를 결합시킴으로써 학습자의 참여와 흥미를 유도하는 새로운 형태의 교육
② ‘놀면서 배우자’는 취지의 교육과 오락을 에듀테인먼트(education + entertainment)의 형태와 더불어 단순한 정보전달 프로그램(program]) 에 흥미와 오락을 접복시킨 인포테인먼트(information + entertainment)도 있따

⑵ 등장 배경
①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시대 : 21 세기(世紀) 지식사회의 교육은 정보의 홍수, 정보의 고도화, 정보의 낙후 가속화로 일생의 그리고 일상의 행위로 alteration(변화) , 교육열 증가
② 교수보다 학습 : 교수적인 책에 대한 관심 저하로 디지털 시대의 교육은 지식의 일방적 전달이 아니라, 능동적인 참여와 자율적인 즐김의 행위

⑶ 에듀테인먼트 장르 및 유형
장르별로는 기존의 출판, 방송, 영화(특히 애니메이션) 및 게임, 테마파크, e-러닝 등 ; 유형별로는 지식을 즐기도록 하는 슈팅, 액션, 어드벤처, 롤플레잉(ex. 사도세자 체험 게임 오프라인 롤플레잉 게임)…(skip)


에듀테인먼트%20스토리텔링_hwp_01.gif 에듀테인먼트%20스토리텔링_hwp_02.gif 에듀테인먼트%20스토리텔링_hwp_03.gif 에듀테인먼트%20스토리텔링_hwp_04.gif 에듀테인먼트%20스토리텔링_hwp_05.gif 에듀테인먼트%20스토리텔링_hwp_06.gif



,경영경제,레포트
본 資料는 에듀테인먼트 스토리텔링에 대해 요점한 리포트입니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에듀테인먼트스토리텔링
본 자료는 에듀테인먼트 스토리텔링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에듀테인먼트스토리텔링 , 에듀테인먼트 스토리텔링경영경제레포트 ,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ost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ost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