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보고서]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 경영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4 03:33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기관 경영 평가.hwp
호로그램 평가란 호로그램의 目標(목표)가 성취되었는지 그리고 그 설계와 실행이 efficacy적으로 잘 이루어졌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과정이다(Caffarella, 1994). 이때 호로그램의 평가란 요구된 目標(목표)가 어느 정도 달성되었는지 그리고 교육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계된 호로그램이 얼마나 가치로운 것이었는지를 여러 가지 각도에서 판단하는 것이다.
평생교육기관 경영 평가
평생교육기관 경영 평가
그런데, 평생교육기관 평가를 논의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할 개념(槪念)은 ‘평가’이다. 평가는 일상적 삶에서 계속적으로 일어나는 매우 일반적인 행동이다. 이를테면 강의시설, 교강사의 질, 그리고 운영여건 등을 진단하는 것이다.
1) 평생교육 평가의 개념(槪念)
[A+ 보고서]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 경영 평가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 경영 평가
평가를 지나치게 강조하다보면 마치 평가를 하기 위해 교육이 존재하는 것 같은 착각을 할 수도 있다. 평생교육 호로그램 기관의 평가는 평생교육 호로그램기관이 평생교육 호로그램을 실현하기 위해 어느 정도의 역량을 갖추고 있는가를 파악하는 것이다.
레포트 > 기타
Download : 평생교육기관 경영 평가.hwp( 39 )
평생교육기관 경영 평가
평생교육 평가와 기관평가의 이해
평생교육 평가에는 교육 호로그램 평가와 교육기관 평가의 두 가지 영역이 있다. 모든 것은 평가되며, 우리 행동의 가장 일반적인 것조차 우리 자신이나 타인에 의해 公式 적으로든 비公式 적으로든

순서
설명
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평가란 그것을 통해 학습자의 problem(문제점)을 진단하고 치료하며 나아가 더 올바른 교육호로그램을 만들어 학습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함이 그 주된 목적이라는 것을 주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