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GI조사계획,프로스포츠,스포츠marketing 책략exampl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27 19:08
본문
Download : [2000원] FGI조사계획,프로스포츠,스포츠마케팅전략사례.hwp
KBL 1213시즌 대비 관중 수 10% 증가를 위한 20대 소비자의 프로스포츠 이용實態 分析(분석) 및 시장現況 파악
FGI 조사計劃書(계획서)
- 목차 -
Ⅰ.
조사의 배경 및 목적
Ⅱ.
조사의 설계
Ⅲ.
주요 조사 내용
Ⅳ.
조사 일정
Ⅰ. 조사의 배경 및 목적
1. 조사의 배경
1) 국내 프로스포츠의 시장 現況
4대 프로 스포츠 총 관중 수 추이1)
2008년 1,000만 관중 달성 이후 프로 스포츠 총 관중 수는 대체로
증가추세
2010년 대비 2011년 관중 수 13% 증가
2013년은 올림픽, 월드컵 등의 굵직한 국제대회가 없음
4대 프로 스포츠 리그 관중 수 점유율2)
2012년까지 관중 수상으로 `KBL`은 현재 3위
4대 프로 스포츠 간 관중 수 편차가 심함
KBL과 KOVO와의 시장 점유율 격차 감소
4대 프로 스포츠 리...
KBL 1213시즌 대비 관중 수 10% 증가를 위한 20대 소비자의 프로스포츠 이용實態 分析(분석) 및 시장現況 파악
FGI 조사計劃書(계획서)
- 목차 -
Ⅰ.
조사의 배경 및 목적
Ⅱ.
조사의 설계
Ⅲ.
주요 조사 내용
Ⅳ.
조사 일정
Ⅰ. 조사의 배경 및 목적
1. 조사의 배경
1) 국내 프로스포츠의 시장 現況
4대 프로 스포츠 총 관중 수 추이1)
2008년 1,000만 관중 달성 이후 프로 스포츠 총 관중 수는 대체로
증가추세
2xxx년 대비 2xxx년 관중 수 13% 증가
2013년은 올림픽, 월드컵 등의 굵직한 국제대회가 없음
4대 프로 스포츠 리그 관중 수 점유율2)
2012년까지 관중 수상으로 `KBL`은 현재 3위
4대 프로 스포츠 간 관중 수 편차가 심함
KBL과 KOVO와의 시장 점유율 격차 감소
4대 프로 스포츠 리그의 승부 조작 사건
4대 프로 스포츠 리그 모두 승부 조작 파문 이후 이미지에 타격을 입음
4대 프로 스포츠 리그 모두 승부조작 파문 이후 제도 및 이미지 改善을 위해 노력
2) 경쟁 브랜드 分析(분석)
KBO3)
- 1982년 출범
-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신화 이후 관중 수와 입장 수입 모두 꾸준한 상승세
- 2012년 한국 프로스포츠 사상 처음으로 시즌 관중 700만 명 돌파
- 2013년 NC다이노스의 1군 리그 참가로 9개 구단 시대
K-League4)
- 1983년 출범
- 2xxx년 총 관중 수 300만 돌파
- 2012년 승강제 도입 후 2013년 국내 프로스포츠 최초 1, 2부 리그 출범
- 2013년 3라운드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mean(평균) 관중 수 27.8% 증가
…(생략(省略))
FGI조사계획,프로스포츠,스포츠marketing 책략example(사례)
FGI조사계획,프로스포츠,스포츠marketing 책략example(사례)
순서
FGI계획,프로스포츠,스포츠마케팅전략사례,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2000원] FGI조사계획,프로스포츠,스포츠마케팅전략사례.hwp( 62 )
설명
FGI조사계획,프로스포츠,스포츠마케팅전략사례 , FGI조사계획,프로스포츠,스포츠마케팅전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FGI계획 프로스포츠 스포츠마케팅전략사례
![[2000원]%20FGI조사계획,프로스포츠,스포츠마케팅전략사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EC%9B%90%5D%20FGI%EC%A1%B0%EC%82%AC%EA%B3%84%ED%9A%8D,%ED%94%84%EB%A1%9C%EC%8A%A4%ED%8F%AC%EC%B8%A0,%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82%AC%EB%A1%80_hwp_01.gif)
![[2000원]%20FGI조사계획,프로스포츠,스포츠마케팅전략사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EC%9B%90%5D%20FGI%EC%A1%B0%EC%82%AC%EA%B3%84%ED%9A%8D,%ED%94%84%EB%A1%9C%EC%8A%A4%ED%8F%AC%EC%B8%A0,%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82%AC%EB%A1%80_hwp_02.gif)
![[2000원]%20FGI조사계획,프로스포츠,스포츠마케팅전략사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EC%9B%90%5D%20FGI%EC%A1%B0%EC%82%AC%EA%B3%84%ED%9A%8D,%ED%94%84%EB%A1%9C%EC%8A%A4%ED%8F%AC%EC%B8%A0,%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82%AC%EB%A1%80_hwp_03.gif)
![[2000원]%20FGI조사계획,프로스포츠,스포츠마케팅전략사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EC%9B%90%5D%20FGI%EC%A1%B0%EC%82%AC%EA%B3%84%ED%9A%8D,%ED%94%84%EB%A1%9C%EC%8A%A4%ED%8F%AC%EC%B8%A0,%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82%AC%EB%A1%80_hwp_04.gif)
![[2000원]%20FGI조사계획,프로스포츠,스포츠마케팅전략사례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EC%9B%90%5D%20FGI%EC%A1%B0%EC%82%AC%EA%B3%84%ED%9A%8D,%ED%94%84%EB%A1%9C%EC%8A%A4%ED%8F%AC%EC%B8%A0,%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82%AC%EB%A1%80_hwp_05.gif)
![[2000원]%20FGI조사계획,프로스포츠,스포츠마케팅전략사례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2000%EC%9B%90%5D%20FGI%EC%A1%B0%EC%82%AC%EA%B3%84%ED%9A%8D,%ED%94%84%EB%A1%9C%EC%8A%A4%ED%8F%AC%EC%B8%A0,%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82%AC%EB%A1%80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