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경영A]단체급식과 상업적 외식이 다른 근본적인 차이점이 무엇인지 설명(說明)하고 상업적 외식 중 한 업체를 선택하여 동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12 23:45
본문
Download : 상업적 외식 중 한 업체를 선택하여 현황 조사.hwp
음식점은 1765년 경 프랑스의 수복, 부흥, 목구의 뜻의 심신을 회복한다. 공복을 채운다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De Restaurer에서 파생되어 1794년경 미국에서 Restaurant으로 변했다.
박의범, 글로벌경영 CASE, 두남, 2009
1. 상업적 외식 중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OUTBACK STEAK HOUSE] 선정동기
2) 경쟁사 분석
김영갑, 외식산업론, 현학사, 2009
이러한 외식산업의 중요성을 깨닫고 전통적으로 자영업자들이 운영하던 음식업에 대기업에서도 앞을 다투어 참여함으로써 future 의 유망산업으로 각광 받고 있다 따라서 소자본 창업자들은 과거의 주먹구구식 경영방식에서 탈피하여 좀 더 체계적으로 창업을 해야 하는 어려움도 있으나 외식산업 전체의 질을 한 단계 높이는 긍정적인 측면도 있다
Download : 상업적 외식 중 한 업체를 선택하여 현황 조사.hwp( 48 )
4. 단체급식과 상업적 외식이 다른 근본적 차이비교
3. 아웃백[OUTBACK STEAK HOUSE]
급식경영A,급식경영,단체급식,상업적외식,상업적외식사례,상업적 외식사례분석,아웃백,마케팅전략,
Ⅰ. 서 론
7) 운영방법상의 성공요인
현기순, 단체급식관리, 수학사, 2010
2.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 분석
외식산업이라는 용어가 출현하기 전에는 식당업, 요식업, 음식업 및 외식업으로 불려 왔다. 레스토랑이란 사람에게 식사나 음료를 제공하는 시설물 혹은 일반대중 음식점이라고 정의(定義)하고 있다 한국의 사전에는 외식을 자기 집 아닌 밖에서 식사함, 또는 그 식사라고 정의(定義)하고 있다
4. 메뉴와 맛
21世紀 글로벌경쟁시대의 외식산업경영학 (제3판)
Ⅲ. 단체급식과 상업적 외식이 다른 근본적인 차이점
다.
Ⅰ. 서 론
3. 범위의 경계
1. concept(개념)차이
2. 상업적 외식
Ⅳ. 상업적 외식업체, 아웃백[OUTBACK STEAK HOUSE] 실태조사 및 마케팅 성공strategy(메뉴, 마케팅strategy, 서비스, 매출, 운영방법 등)
1. 단체급식
3) 표적시장의 결정
1) SWOT 분석
단체급식과 상업적 외식이 다른 근본적인 차이점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상업적 외식 중 한 업체를 선택하여 현황(메뉴, 마케팅전략, 서비스, 매출, 운영방법 등)을 조사하여 작성하시오. [참고자료] 장상태, 외식산업의 이론과 실제, 에이드북, 2010 김영갑, 외식산업론, 현학사, 2009 21세기 글로벌경쟁시대의 외식산업경영학 (제3판) 김기영, 외식산업관리론, 현학사, 2009 박의범, 글로벌경영 CASE, 두남, 2009 현기순, 단체급식관리, 수학사, 2010
순서
설명
서비스 기업이 다른 경쟁 기업보다 우위에 설 수 있는 방법은 원가주도strategy, 差別(차별) 화strategy, 집중화 strategy 등이 있을 것이다.
Ⅴ. 결 론
Ⅱ. 단체급식과 상업적 외식
6) 매출
단체급식과 상업적 외식이 다른 근본적인 차이점이 무엇인지 설명(說明)하고 상업적 외식 중 한 업체를 선택하여 동향(메뉴, 마케팅전략(strategy), 서비스, 매출, 운영방법 등)을 조사하여 작성하시오.
[참고data(資料)]
5. 마케팅strategy
장상태, 외식산업의 理論과 실제, 에이드북, 2010
4) 포지셔닝 마케팅strategy
8) 개선점
[급식경영A]단체급식과 상업적 외식이 다른 근본적인 차이점이 무엇인지 설명(說明)하고 상업적 외식 중 한 업체를 선택하여 동향(메뉴, 마케팅전략(strategy), 서비스, 매출, 운영방법 등)을 조사하여
김기영, 외식산업관리론, 현학사, 2009
5) 세부 마케팅 strategy
레포트 > 자연과학계열





[참고 문헌]
2. 급식과 외식의 관계
이 중 외식산업은 소비자의 존재를 전제로 하는 소비산업으로 다른 여타 제조업과는 달리 지속적으로 반복수요가 창출되는 전형적인 소비산업이며 재료를 가지고 조리, 가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까지 일련의 행위가 한 장소에서 이루어지는 특성(特性)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마진율이 상당히 높은 고부가가치의 전형적인 서비스산업이다. 원가 주도 strategy은 효율적인 운영, 원가 통제 그리고 혁신적인 기술에 기반한 경쟁strategy을 말하고, 差別(차별) 화 strategy이란 경쟁strategy의 하나로서 서비스를 독특한 것으로 인식하게 만드는 strategy, 집중화 strategy은 역시 경쟁strategy의 하나로 표적시장에서 고객의 특별한 욕구에 부응하여 특정 표적시장에 서비스하는 strategy을 말한다. 기력을 회생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