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빕스(VIPS)의 서비스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09 18:23
본문
Download : 빕스 서비스마케팅 분석.hwp
CJ푸드빌이 외식사업에서 높은 성과를 이끌어 내는데 VIPS가 큰 역할을 했으며 2000년에 CJ주식회사로부터 분리 독립되면서 전문외식기업 CJ푸드빌 주식회사가 탄생되어 현재 외식 서비스 선두 기업으로의 입지를 가지게 되었다.
www.foodbank.co.kr
2. 외식 環境(환경) 분석
4. STP 분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패밀리 레스토랑 서비스 품질 - 서진우, 한국학술정보, 2007
빕스(VIPS)의 서비스 마케팅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foodvill.com www.ivips.co.kr www.foodbank.co.kr www.foodservice.co.kr www.delinews.co.kr www.hankyung.com www.economy.hankooki.com www.munhwa.com www.fnnews.com 외식사업 창업경영 - 임붕영, 백산출판사, 2008 외식사업 경영론 - 신재영 외, 백산출판사, 2008 레스토랑 서비스 - 전홍진, 신정, 2008 브랜드에겐 스토리가 힘이다 - 브랜드스토리 랜드, 다산북스, 2008 패밀리 레스토랑 서비스 품질 - 서진우, 한국학술정보, 2007
3. SWOT 분석
1. VIPS introduction
[마케팅] 빕스(VIPS)의 서비스 마케팅
외식사업 경영론 - 신재영 외, 백산출판사, 2008
www.foodvill.com
5. 7P 분석





브랜드에겐 스토리가 힘이다 - 브랜드스토리 랜드, 다산북스, 2008
6. VIPS 성공요인
외식사업 창업경영 - 임붕영, 백산출판사, 2008
빕스(VIPS)의 서비스 마케팅에 대한 A+ report
다. 몇 년 전만 해도 동종 업계의 아웃백과 베니건스, TGIF 등에 밀려 그 위치가 불안 했던 것이 사실이지만 지금은 전국적으로 80개 이상의 지점 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인지도와 위상이 높아졌다.
[참고reference(자료)]
www.ivips.co.kr
www.economy.hankooki.com
설명
7. 향후 전망
www.hankyung.com
www.munhwa.com
순서
www.foodservice.co.kr
www.delinews.co.kr
레스토랑 서비스 - 전홍진, 신정, 2008
www.fnnews.com
빕스 아웃백, 빕스 패밀리레스토랑, 빕스 서비스경영, 서비스경영마케팅사례, 프랜차이즈 마케팅
Download : 빕스 서비스마케팅 분석.hwp( 17 )
CJ푸드빌 주식회사는 1994년 당시 제일제당이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日本 스카이락 그룹과 제휴하여 패밀리 레스토랑 ‘스카이락’ 사업을 처음 으로 외식사업을 전개해 왔으며 1997년에 독자적인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VIPS를 런칭하는데 성공함으로써 국내 브랜드의 위력을 과시해 왔다. VIPS는 VIPS(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라는 뜻과 함께 VIPS(Very Impressive & Palatable Steak)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는 말로, 매우 중요한 고객에게 최상의 스테이크를 제공하겠다는 컨셉을 가지고 있따 정통 스테이크와 계절별로 다양한 맛과 풍성한 샐러드 바를 품격 있는 분위기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Family Steak Restaurant 으로 1997년 ‘우리 文化에 맞는 맛있는 생활 文化의 창조’를 目標(목표)로 태어난 해외에 로열티를 지급하지 않는 CJ 푸드빌의 국내 자체 개발 브랜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