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서비스마케팅 실패사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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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02 0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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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지난 1일 페이스북 페이지에 제네시스에 대한 4행시를 남기면 5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쏘는 이벤트를 열었다. 올 겨울 출시될 신형 제네시스를 알리기 위한 행사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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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페이스북에 제네시스 홍보를 위한 ‘4행시 이벤트’를 열었다가 차량 결함 등을 꼬집는 댓글들이 오히려 화제가 되며 ‘역공’을 맞았다. 현대차는 4행시의 예시로 ‘제 우스의 바람기가 내게 온 듯/네 옆얼굴에 내가 반했다/시 크하고 쿨하던 내 얼굴에/스 리슬쩍 미소가 떴다’를 들었다.
서비스의 소멸성 - 현대 자동차의 페이스북 페이지는 이벤트의 취지가 의도와는 다르게 진행됨에 따라 이벤트 종료 후 이벤트 포스팅을 빠르게 삭제했습니다. 주로 싼타페 누수 논란, 해외 구매자 대비 국내 소비자들에 대한 差別(차별) 등 현대차에 대한 불만을 담은 내용들이었다. 즉, 현대 자동차의 부정적인 이미지가 marketing 실패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SNS on-line 홍보 改善사항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홍보 改善measure(방안) 도 생각해봄으로써 온오프라인 채널을 총망라한 성공적인 marketing measure(방안) 을 생각해보았다. 그러나 의도와 다르게 현대차의 결함을 풍자하는 4행시들이 인기를 얻으며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이에 대한 문제가되는점 분석과 改善measure(방안) 을 제시하였다.
■ 제네시스 선정이유
우리 조는 제네시스의 사행시 공모전 프로모션戰略이 고객과의 상호작용이 실패한 대표적인 사례(instance)라 생각하였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소통의 페이스북 페이지가 아닌, ‘주는 것만 들어!’라고 하는 일방통행…(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제네시스 서비스마케팅 실패사례 8
제네시스 서비스마케팅 실패사례 8
다.
■ 서비스의 속성
서비스의 무형성 - 현대자동차에 대한 부정적인 정보가 누리망 을 통해 많이 퍼지면서, 국내차와 수출차의 부품을 현저하게 다른 것으로 쓴다던가, 고장이 났는데 제대로 된 보상이 없다던가 하는 이야기들이 이제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손쉽게 퍼져소비자들은 현대 자동차 기업 자체에 많은 불신의 여론을 가지게 되었고, 제네시스 역시 부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marketing 실패의 역풍을 맞을 수밖에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