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발달과 개인차] 발달의 원리와 발달단계별 행동 特性(특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31 15:11
본문
Download : [인간발달과 개인차] 발달의 원리와 발달단계별 행동 특성.hwp
[인간발달과,개인차],발달의,원리와,발달단계별,행동,특성,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인간발달과 개인차] 발달의 원리와 발달단계별 행동 特性(특성)
순서
[인간발달과 개인차] 발달의 원리와 발달단계별 행동 특성 , [인간발달과 개인차] 발달의 원리와 발달단계별 행동 특성사범교육레포트 , [인간발달과 개인차] 발달의 원리와 발달단계별 행동 특성
[인간발달과 개인차] 발달의 원리와 발달단계별 행동 특성(特性)
목차
인간발달과 개인차
Ⅰ. 발달심리학의 교육적 의미
Ⅱ. 발달의 일반적인 원리
1. 발달은 일정한 순서와 방향성을 지닌다
2. 발달은 연속적으로 일어나지만 발달의 속도는 일정하지 않다
3. 발달은 분화와 통합의 과정을 밟는다
4. 발달에는 개인차가 있다
Ⅲ. 발달단계별 행동 특성(特性)
1. 영아기 발달 특성(特性)(출생~1세)
1) 신체발달
2) 사회적 발달
3) 지적 발달
2. 유아기의 발달 특성(特性)(2~6세)
1) 신체 발달: 과활동성
2) 사회적 발달
3) 지적 발달
4) 자율성의 획득
3. 아동기의 발달 특성(特性)(6~11세)
1) 신체발달
2) 사회성 발달
3) 지적 발달
4. 靑少年기의 발달 특성(特性)(12~22세)
1) 청년 전기(11~18세)
2) 청년 후기(18~22세)
bibliography
인간발달과 개인차
1) 발달심리학의 교육적 의미
인간은 생명...
[인간발달과 개인차] 발달의 원리와 발달단계별 행동 특성(特性)
목차
* 인간발달과 개인차
Ⅰ. 발달심리학의 교육적 의미
Ⅱ. 발달의 일반적인 원리
1. 발달은 일정한 순서와 방향성을 지닌다
2. 발달은 연속적으로 일어나지만 발달의 속도는 일정하지 않다
3. 발달은 분화와 통합의 과정을 밟는다
4. 발달에는 개인차가 있다
Ⅲ. 발달단계별 행동 특성(特性)
1. 영아기 발달 특성(特性)(출생~1세)
1) 신체발달
2) 사회적 발달
3) 지적 발달
2. 유아기의 발달 특성(特性)(2~6세)
1) 신체 발달: 과활동성
2) 사회적 발달
3) 지적 발달
4) 자율성의 획득
3. 아동기의 발달 특성(特性)(6~11세)
1) 신체발달
2) 사회성 발달
3) 지적 발달
4. 靑少年기의 발달 특성(特性)(12~22세)
1) 청년 전기(11~18세)
2) 청년 후기(18~22세)
* bibliography
* 인간발달과 개인차
1) 발달심리학의 교육적 의미
인간은 생명이 처음 되면서부터 발달적인 alteration(변화) 를 경험하게 된다된다. 교사는 학생들의 연령에 따른
alteration(변화) 를 이해하고 지능, 성격, 그리고 인지양식과 같은 특성(特性)에서의 개인차 변인을
고려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效果(효과)적으로 학생의 바람직한 alteration(변화) 를 이끌어 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장애학생들이 대부분 일반학교에서 통합교육을 실시하고 있
는 현실을 감안할 때 이들 학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效果(효과)적인 alteration(변화) 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도 교사는 발달적 특성(特性)과 개인차에 대한 이해가 매우 유용한 교사의
자질에 포함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교실
내의 학생들 역시 시간의 흐름에 따라 지속적인 alteration(변화) 를 거듭하고 있으며 그 결과
모든 학생들은 다른 특성(特性)(즉, 개인차)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발달적 alteration(변화) 와 개인차
는 유전과 environment의 상호작용 결과로 형성된 것이다.
교육의 목적이 인간이 지닌 잠재력을 계발하여 올바른 방향으로 alteration(변화) 를 유도하
는 것이기 때문에 발달에 관한 지식은 학…(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인간발달과 개인차] 발달의 원리와 발달단계별 행동 特性(특성)
![[인간발달과%20개인차]%20발달의%20원리와%20발달단계별%20행동%20특성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B%B0%9C%EB%8B%AC%EA%B3%BC%20%EA%B0%9C%EC%9D%B8%EC%B0%A8%5D%20%EB%B0%9C%EB%8B%AC%EC%9D%98%20%EC%9B%90%EB%A6%AC%EC%99%80%20%EB%B0%9C%EB%8B%AC%EB%8B%A8%EA%B3%84%EB%B3%84%20%ED%96%89%EB%8F%99%20%ED%8A%B9%EC%84%B1_hwp_01.gif)
![[인간발달과%20개인차]%20발달의%20원리와%20발달단계별%20행동%20특성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B%B0%9C%EB%8B%AC%EA%B3%BC%20%EA%B0%9C%EC%9D%B8%EC%B0%A8%5D%20%EB%B0%9C%EB%8B%AC%EC%9D%98%20%EC%9B%90%EB%A6%AC%EC%99%80%20%EB%B0%9C%EB%8B%AC%EB%8B%A8%EA%B3%84%EB%B3%84%20%ED%96%89%EB%8F%99%20%ED%8A%B9%EC%84%B1_hwp_02.gif)
![[인간발달과%20개인차]%20발달의%20원리와%20발달단계별%20행동%20특성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B%B0%9C%EB%8B%AC%EA%B3%BC%20%EA%B0%9C%EC%9D%B8%EC%B0%A8%5D%20%EB%B0%9C%EB%8B%AC%EC%9D%98%20%EC%9B%90%EB%A6%AC%EC%99%80%20%EB%B0%9C%EB%8B%AC%EB%8B%A8%EA%B3%84%EB%B3%84%20%ED%96%89%EB%8F%99%20%ED%8A%B9%EC%84%B1_hwp_03.gif)
![[인간발달과%20개인차]%20발달의%20원리와%20발달단계별%20행동%20특성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B%B0%9C%EB%8B%AC%EA%B3%BC%20%EA%B0%9C%EC%9D%B8%EC%B0%A8%5D%20%EB%B0%9C%EB%8B%AC%EC%9D%98%20%EC%9B%90%EB%A6%AC%EC%99%80%20%EB%B0%9C%EB%8B%AC%EB%8B%A8%EA%B3%84%EB%B3%84%20%ED%96%89%EB%8F%99%20%ED%8A%B9%EC%84%B1_hwp_04.gif)
![[인간발달과%20개인차]%20발달의%20원리와%20발달단계별%20행동%20특성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B%B0%9C%EB%8B%AC%EA%B3%BC%20%EA%B0%9C%EC%9D%B8%EC%B0%A8%5D%20%EB%B0%9C%EB%8B%AC%EC%9D%98%20%EC%9B%90%EB%A6%AC%EC%99%80%20%EB%B0%9C%EB%8B%AC%EB%8B%A8%EA%B3%84%EB%B3%84%20%ED%96%89%EB%8F%99%20%ED%8A%B9%EC%84%B1_hwp_05.gif)
![[인간발달과%20개인차]%20발달의%20원리와%20발달단계별%20행동%20특성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A%B0%84%EB%B0%9C%EB%8B%AC%EA%B3%BC%20%EA%B0%9C%EC%9D%B8%EC%B0%A8%5D%20%EB%B0%9C%EB%8B%AC%EC%9D%98%20%EC%9B%90%EB%A6%AC%EC%99%80%20%EB%B0%9C%EB%8B%AC%EB%8B%A8%EA%B3%84%EB%B3%84%20%ED%96%89%EB%8F%99%20%ED%8A%B9%EC%84%B1_hwp_06.gif)
Download : [인간발달과 개인차] 발달의 원리와 발달단계별 행동 특성.hwp( 19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