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경영, 마케팅 성공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9 03:13
본문
Download : [SK텔레콤] SK텔레콤의 경영, 마.hwp
이후 2002년 3G(EV-DO)서비스 상용화, 2004년 위성디지털미디어방송(DMB) 서비스, 2006년 3.5G(HSUPA)상용 서비스 등으로 이어졌으며 모두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가 따라붙었다. 1996년 이용자 100만명 돌파를 기점으로 1998년 1000만 명을 넘어섰으며, 현재 4598만 8614명이 이용 중이다. 한해 국내 시장규모만 25조원에 육박, IT산업의 대표주자로 자라난 이동통신서비스는 1984년 첫 선을 보인 차량용 이동전화(일명 카폰, Carphone)가 그 모태다(헤럴드생생뉴스, 2009.03.26).
SK텔레콤, T월드,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성공전략, SK텔레콤의 역사, SK텔레콤의 경영실적, SK 텔레콤의 경영철학, SK 텔레콤의 경영 전략
2) SUPEX – Super Excellent
1. SK텔레콤의 歷史(역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SK텔레콤의 경영실적
4. SK 텔레콤의 경영철학
4) 스토리텔링 경영
![[SK텔레콤] SK텔레콤의 경영, 마-6028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05/%5BSK%ED%85%94%EB%A0%88%EC%BD%A4%5D%20SK%ED%85%94%EB%A0%88%EC%BD%A4%EC%9D%98%20%EA%B2%BD%EC%98%81,%20%EB%A7%88-6028_01_.gif)
![[SK텔레콤] SK텔레콤의 경영, 마-6028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05/%5BSK%ED%85%94%EB%A0%88%EC%BD%A4%5D%20SK%ED%85%94%EB%A0%88%EC%BD%A4%EC%9D%98%20%EA%B2%BD%EC%98%81,%20%EB%A7%88-6028_02_.gif)
![[SK텔레콤] SK텔레콤의 경영, 마-6028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05/%5BSK%ED%85%94%EB%A0%88%EC%BD%A4%5D%20SK%ED%85%94%EB%A0%88%EC%BD%A4%EC%9D%98%20%EA%B2%BD%EC%98%81,%20%EB%A7%88-6028_03_.gif)
![[SK텔레콤] SK텔레콤의 경영, 마-6028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05/%5BSK%ED%85%94%EB%A0%88%EC%BD%A4%5D%20SK%ED%85%94%EB%A0%88%EC%BD%A4%EC%9D%98%20%EA%B2%BD%EC%98%81,%20%EB%A7%88-6028_04_.gif)
![[SK텔레콤] SK텔레콤의 경영, 마-6028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05/%5BSK%ED%85%94%EB%A0%88%EC%BD%A4%5D%20SK%ED%85%94%EB%A0%88%EC%BD%A4%EC%9D%98%20%EA%B2%BD%EC%98%81,%20%EB%A7%88-6028_05_.gif)
이렇듯 이동전화가 양적ㆍ질적 발전을 거듭함에 따라 1984년 3월 29일, 납입자본금 2억 5000만 원에 임직원 32명의 한국이동통신서비스로 출범한 SK텔레콤도 2009년 말 매출 11조 7000억원, 가입자 2300만 명을 확보한 국내 최대 통신업체로 성장했다. 한해 국내 시장규모만 25조원에 육박, IT산업의 대표주자로 자라난 이동통신서비스는 1984년 첫 선을 보인 차량용 이동전화(일명 카폰, Carphone)가 그 모태다(헤럴드생생뉴스, 2009.03.26). 1996년 세계 최초 CDMA 방식 이동전화 상용화는 세계 이동통신사에 큰 획을 그은 ‘일대 사건’이었다. 1996년 이용자 100만명 돌파를 기점으로 1998년 1000만 명을 넘어섰으며, 현재 4598만 8614명이 이용 중이다. 이 과정에서 SK텔레콤은 96년 이후 연평균 1조 5000억원의 설비투자를 통해 IT산업 발전과 내수경기 진작을 주도했다. 이렇듯 이동전화가 양적ㆍ질적 발전을 거듭함에 따라 1984년 3월 29일, 납입자본금 2억 5000만 원에 임직원 32명의 한국이동통신서비스로 출범한 SK텔레콤도 2009년 말 매출 11조 7000억원, 가입자 2300만 명을 확보한 국내 최대 통신업체로 성장했다.
6. SK텔레콤의 마케팅 성공전략
2) 콘텐츠의 차별화 전락
순서
2) 인간중심 경영
설명
1) 재무정보
Download : [SK텔레콤] SK텔레콤의 경영, 마.hwp( 71 )
5) 상생경영
2009년 SK브로드밴드(구 하나로텔레콤) 인수를 통해 유선과 무선을 아우르는 종합 정보통신기업으로 발돋움했으며 글로벌 사업 기반을 확보, 세계적인 기업으로 탈바꿈을 시도하고 있다. 또 3G(EV-DO)기반 멀티미디어 서비스인 ‘June’을 시작으로 유무선 통합 누리망 서비스인 ‘네이트’, 종합금융거래 M뱅크, 유심(USIM)기반 교통결제서비스 등 차세대 무선누리망 사업과 금융,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 유비쿼터스 시대를 앞당겼다(헤럴드생생뉴스, 2009.03.26).
5) SK 텔레콤의 글로벌 마케팅
3) 상생과 공존의 광고 마케팅
4) 클라우드 전략
5. SK 텔레콤의 경영 전략
6) 녹색경영
다. 차량전화 상용화 첫 해인 1984년, 2658명이 가입했으며 1988년 휴대전화가 보급되면서 본격적으로 대중화되기 시작했다. SK텔레콤은 1984년 한국이동통신서비스로 출범한 이래, 국내 이동통신서비스 활성화를 최 일선에서 이끌어 왔다. 2009년 SK브로드밴드(구 하나로텔레콤) 인수를 통해 유선과 무선을 아우르는 종합 정보통신기업으로 발돋움했으며 글로벌 사업 기반을 확보, 세계적인 기업으로 탈바꿈을 시도하고 있다. SK텔레콤은 1984년 한국이동통신서비스로 출범한 이래, 국내 이동통신서비스 활성화를 최 일선에서 이끌어 왔다.
3) 커뮤니케이션 경영
2) 최태원 회장의 행복경영
1. SK텔레콤의 역사
2) 영업실적
1) 스토리텔링 마케팅
1) SK의 경영철학 SKMS에 명文化(문화)된 ‘행복경영’
1996년 세계 최초 CDMA 방식 이동전화 상용화는 세계 이동통신사에 큰 획을 그은 ‘일대 사건’이었다.
1) SKMS – SK Management System
한국의 이동통신 歷史(역사)는 SK텔레콤의 지난 25년과 그 궤를 같이 한다. 이동통신 관련 산업은 IMF경제위기 이후, 침체된 내수경기 활성화 시켜 국가경제 위기를 조기에 극복하는 데 크게 기여하기도 했다.
이동통신 관련 산업은 IMF경제위기 이후, 침체된 내수경기 활성화 시켜 국가경제 위기를 조기에 극복하는 데 크게 기여하기도 했다. 특히 SK텔레콤은 세그먼트 마케팅 ‘TTL’을 포함, 멤버십 마케팅, 가족할인 요금제 등 다양한 고객중심 마케팅을 선보여왔다.
참고data(자료)
1. SK텔레콤의 역사 한국의 이동통신 역사는 SK텔레콤의 지난 25년과 그 궤를 같이 한다. 이후 2002년 3G(EV-DO)서비스 상용화, 2004년 위성디지털미디어방송(DMB) 서비스, 2006년 3.5G(HSUPA)상용 서비스 등으로 이어졌으며 모두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가 따라붙었다. 특히 SK텔레콤은 세그먼트 마케팅 ‘TTL’을 포함, 멤버십 마케팅, 가족할인 요금제 등 다양한 고객중심 마케팅을 선보여왔다. 이는 인구 대비 약 95%에 달하는 수치로 그야말로 생활필수품으로 자리매김 한 것이다. 이는 인구 대비 약 95%에 달하는 수치로 그야말로 생활필수품으로 자리매김 한 것이다. 이 과정에서 SK텔레콤은 96년 이후 연平均(평균) 1조 5000억원의 설비투자를 통해 IT산업 발전과 내수경기 진작을 주도했다. 또 3G(EV-DO)기반 멀티미디어 서비스인 ‘June’을 시작으로 유무선 통합 인터넷 서비스인 ‘네이트’, 종합금융거래 M뱅크, 유심(USIM)기반 교통결제서비스 등 차세대 무선인터넷 사업과 금융,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 유비쿼터스 시대를 앞당겼다(헤럴드생생뉴스, 2009.03.26).
1) 지속가능경영
SK텔레콤의 경영, 마케팅 성공전술
3. 경영관리체계 (SKMS / SUPEX)
3) 분기별, 연도별 경영실적
차량전화 상용화 첫 해인 1984년, 2658명이 가입했으며 1988년 휴대전화가 보급되면서 본격적으로 대중화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