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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가모니(부처)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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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6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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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가르침은 《아함경》《율장》 등의 원시불교 경전을 통해 전하여지고 있따 구전(口傳)되어 오던 것을 후세에 편집한 것이지만, 후세에 정형화된 다음의 교설을 통하여 석가모니의 가르침의 원형 또는 그 核心(핵심)을 알 수 있따
삼법인(三法印:一切皆苦·諸行無常·諸法無我 또는 一切皆苦를 빼고 涅槃寂靜을 넣기도 한다)·사제·팔정도(八正道:正見·正思·正語·正業·正命·正精進·…(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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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가모니(부처)에 대한 고찰


●석가모니
다. 악마의 유혹, 설법주저(중생이 이해 못할 것을 염려), 범천권청 등은 마음속의 일을 희곡적으로 표현한 것으로도 보이나, 깊은 종교적 의미가 담겨 있따
석가모니는 베나레스 교외의 녹야원(鹿野苑:Mgadāva)에서, 일찍이 고행을 같이 하였던 5명의 수행자에게 고락의 양 극단을 떠난 중도(中道)와 사제에 관하여 설하였다. 이것을 특히 초전법륜(初轉法輪)이라고 하는데, 그들은 모두 법을 깨달아 제자가 되었다. 여기에 최초의 불교 교단(sagha:僧伽)이 성립되었다. 그후 석가모니는 적극적으로 설법을 계속하여, 그 교화의 여행은 갠지스강(江) 중류의 넓은 지역에까지 미쳤다.
이렇게 하여 불교는 그의 설법을 통하여 세계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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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가모니(부처)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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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가모니
●석가모니의 생애
●석가모니의 사상


3. 설법
석가모니는 성도 후 5주간을 보리수 아래에서 해탈의 기쁨에 잠겨 있었는데, 범천(梵天)의 간절한 권청(勸請)이 있어 설법을 결심하였다. 제자의 수도 점차 증가하였으며, 각지에 교단이 조직되었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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