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분해조립 (크랭크샤프트, 실린더 분해 조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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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2 0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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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분해조립(크랜크샤프트,실린더분해조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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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1. 날짜
2. 작업내용
3. 사용공구
4. 작업순서(사진 포함)
5. 주의 및 특기사항
6. 부품 역할 및기능
7. 기타(토의 및 結論)
5. 주의사항 및 특기사항
• HLA는 정교한 부품이므로 먼지와 같은 이물질이 외부로부터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 HLA의 외경에 홈이나 날카로운 모서리등이 발생치 않도록 주의한다.
• HLA에 엔진오일을 채워 그림에서와 같이 손으로 A를 잡고 B를 눌렀을 때 B가 움직이면 HLA를 교환해야 한다.
• HLA를 분해해서는 안 된다
• HLA를 청소할 때는 깨끗한 디젤 경유를 사용해야한다. 알루미늄 콘로드는 티탄에 비해 매우 싸기 때문에, 금후 실용화 될수 있을것으로 보이지만 알루미늄은 단…(skip)
기계 엔진 분해 - 크랭크 샤프트와 실린더 분해 및 조립에 대하여 사진이 포함된 작업순서와 주의사항 및 특기사항, 각 부품의 역할 및 기능 등에 대해 정리한 실습리포트입니다.,공학기술,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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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기계분해조립 (크랭크샤프트, 실린더 분해 조립)
순서
기계 엔진 분해 - 크랭크 샤프트와 실린더 분해 및 조립에 대하여 사진이 포함된 작업순서와 주의사항 및 특기사항, 각 부품의 역할 및 기능 등에 대해 요약한 실습리포트입니다.
6. 부품 역할 및 기능
① 커넥팅 로드: 증기기관 ·내연기관 등에서 피스톤과 크랭크축을 연결하고, 피스톤의 움직임(동력)을 크랭크에 전달 하는 봉. 일반적으로 줄여서 컨로드라고도 부른다. 커넥트는 ‘연결하다’, 로드는 ‘봉’으로서 연결 봉 또는 연접 봉이라고도 부르며, 피스톤과 크랭크축을 연결하는 것. 가볍고 강도가 높은 것이 요구되며 일반적으로 엔진용은 특수강을 단조하여 만들지만 레이스용 엔진에서는 티탄이 쓰일 때가 많다. 그러나 티탄은 철에 비해 대단히 고가이기 때문에 당분간은 특별히 고회전인 스포츠카용으로만 사용될것 같다. 컨 로드의 양끝은 각각의 크기에서 피스톤과 피스톤 핀으로 연결되는 부분을 소단부, 크랭크축과 크랭크 핀으로 연결되는 부분을 대단부라고 부름. 커넥팅 로드의 길이는 소단부의 중심과 대단부 중심간의 거리로서 피스톤 행定義(정이) 1.5~2.3배이며 길이가 길면 측압과 강성이 적어지며 엔진이 높아진다.기계분해조립(크랜크샤프트,실린더분해조립) , 기계분해조립 (크랭크샤프트, 실린더 분해 조립)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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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커넥팅로드의 재질: 단조스틸 또는, 주철이 일반적이지만, 강도면에서 유리한 단조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소형차에서는 생산성 및 원가면에서 유리한 주조품을 많이 사용한다. 과거부터 레이싱용으로는 강도 및 중량면에서 유리한 {티탄}재가 사용되어 왔지만 최근에는 혼다의 NSX같은 양산차량에도 티탄 콘로드를 사용한다. 길이가 짧으면 측압이 많아지며 엔진의 높이가 낮고 무게가 가벼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