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전자전기 휘스톤 브릿지-實驗(실험)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2 04:18
본문
Download : 기초 전자전기 휘스톤 브릿지-실험 보.hwp
5. 강철 스트레인 게이지에 외력을 가한 뒤, 게이지는 원점으로 돌아오는가?
가변 저항 요소(스트레인 게이지)를 추가하면 민감도가 증가하게 된다 다른 부분은 모두 동일하지만 Half Bridge는 Quarter Bridge보다 민감도가 2배 높으며 Full Bridge는 Quarter Bridge보다 민감도가 4배 더 뛰어나다. 그것은 강철의 탄성도에 많이 좌우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기계에 사용되는 이러한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實驗(실험)의 목적이다. 다른 기계에 사용되는 이러한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실험의 목적이다. 강철의 탄성 한계에 따라 강철에서 외력이 빠진 후 게이지가 원점으로 돌아오는 것을 결정지을 것이다.
전자전기,휘스톤 브릿지,전자,전기
Download : 기초 전자전기 휘스톤 브릿지-실험 보.hwp( 17 )
1. 실험 목적 휘스톤 브리지 실험의 목적은 알고 있는 저항수치를 이용함으로서 모르는 저항 값을 찾아내는 것이다. 이것은 신축성이 있고 유연하여, test(실험) 에서 스트레인 게이지에 무게를 가감함에 따라 게이지가 제자리로 돌아왔다. 즉, 측定義(정의) 민감도를 기준으로 Quarter, Half, Full Bridge로 나뉘게 된다
만약, 강철로 만들어진 스트레인 게이지에 무게를 준 뒤 무게를 뺀다면 게이지가 원점으로 돌아올까? 이론상 게이지는 원점으로 돌아와야 할 것이다.
기초 전자전기 휘스톤 브릿지-實驗(실험) 보고서
히스테라시스(hysteresis)라 불리는 이력현상이 있따 탄성 한계 이하의 하중이 작용하게 된다면 물체는 탄성체일 경우에 다시 원 상태로 돌아오려 하지만, 만약 탄성 한계를 초과하는 하중이 작용하게 된다면 이력현상이 발생 하게 되어 원 상태로 되돌아오지 못한다.
설명
순서
Quarter Bridge 는 가변 저항 요소(스트레인 게이지) 하나만으로 구성되어 있따 Half Bridge 에는 2개의 가변 저항 요소가 있고, Full Bridge 에는 4개의 모든 요소가 가변 저항 요소로 들어 있따 일반적으로 Full Bridge를 스트레인 게이지라 부르며 널리 쓰인다. 내 생각도 그러하다.
4. 스트레인 게이지의 원리
휘스톤 브리지 實驗(실험)의 목적은 알고 있는 저항수치를 이용함으로서 모르는 저항 값을 찾아내는 것이다.
다.
측정(測定) 하고자 하는 물체에 발생하는 변형량은 Backing 소재를 경유하여 변형량 감지 저항체에 전달되어서 수축-인장을 하게 된다 이런 저항체의 change(변화)는 전기 저항 값을 change(변화)시키게 되고 시험편 또는 구조물이 변형을 받게 되면 이것에 접착된 저항체도 같은 변형이 생겨서 저항 값의 change(변화)를 가져오게 된다 그러므로 변형량과 저항change(변화) 사이에는 일정한 관계가 있으며 이 저항 값의 change(변화)에서 변형량 값을 알아낼 수 있으며 이것이 스트레인 게이지의 일반적인 원리이다.
레포트 > 자연과학계열
1. 實驗(실험) 목적





우리가 test(실험) 에서 사용한 스트레인 게이지는 실리콘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