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ton.co.kr 평생교육사의 프로그램 설계수준과 프로그램 설계 운영 역량강화대안을 토의하시오 > boston1 | boston.co.kr report

평생교육사의 프로그램 설계수준과 프로그램 설계 운영 역량강화대안을 토의하시오 > boston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oston1

평생교육사의 프로그램 설계수준과 프로그램 설계 운영 역량강화대안을 토의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7 15:12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사의 프로그램 설계수준과 프로.hwp




이는 이들 프로그램이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어 변화가 심한 현장의 요구를 제대로 반영하고 있지 못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순서


평생교육사의 프로그램 설계수준과 프로-4746_01_.gif 평생교육사의 프로그램 설계수준과 프로-4746_02_.gif 평생교육사의 프로그램 설계수준과 프로-4746_03_.gif 평생교육사의 프로그램 설계수준과 프로-4746_04_.gif 평생교육사의 프로그램 설계수준과 프로-4746_05_.gif
레포트 > 기타
평생교육 관련 학과 및 프로그램이 개설되고 전문직으로서의 평생교육자에 대한 인식이 고양되고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연수가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평생교육자의 지식, 기능, 태도 등에 관한 전문성은 충분히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외에서 활용되고 있는 다양한 평생교육자 양성과정들을 analysis·검토하여 현업의 평생교육자의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것이다. 특히, 기업현장에서 높은 수준의 역량을 갖춘 평생교육자의 必要性이 증대되고 있는데 반해, 이들은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미흡하기 때문에 평생교육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가장 선결적인 요건 중 하나는 사회적 수요와 현장 중심의 요구를 반영하는 교육과definition 개편이라 하겠다. 이는 이들 프로그램이 理論에 기반을 두고 있어 change(변화)가 심한 현장의 요구를 제대로 반영하고 있지 못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평생교육사의 프로그램 설계수준과 프로그램 설계 운영 역량강화방안을 토의하시오

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외에서 활용되고 있는 다양한 평생교육자 양성과정들을 분석·검토하여 현업의 평생교육자의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평생교육자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적인 교육과정이 부족하여 외국의 프로그램 일부를 수입하여 활용하고 있거나 특정 강사에 의존하여 단기과정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거나 개론 수준에서 초보적인 교육과정을 적용하고 있는 국내의 평생교육자 양성체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대안을 마련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평생교육자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적인 교육과정이 부족하여 외국의 프로그램 일부를 수입하여 활용하고 있거나 특정 강사에 의존하여 단기과정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거나 개론 수준에서 초보적인 교육과정을 적용하고 있는 국내의 평생교육자 양성체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것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외에서 활용되고 있는 다양한 평생교육자 양성과정들을 분석·검토하여 현업의 평생교육자의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것이다.
1. 연구사업의 必要性 및 목적




Download : 평생교육사의 프로그램 설계수준과 프로.hwp( 52 )




설명






다. 특히, 기업현장에서 높은 수준의 역량을 갖춘 평생교육자의 필요성(必要性)이 증대되고 있는데 반해, 이들은 위한 체계적인 호로그램이 미흡하기 때문에 평생교육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가장 선결적인 요건 중 하나는 사회적 수요와 현장 중심의 요구를 반영하는 교육과정의 개편이라 하겠다. 이를 통해 평생교육자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적인 교육과정이 부족하여 외국의 호로그램 일부를 수입하여 활용하고 있거나 특정 강사에 의존하여 단기과정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거나 개론 수준에서 초보적인 교육과정을 적용하고 있는 국내의 평생교육자 양성체계를 보완하기 위한 개선대책을 마련하는 것이다. 특히, 기업현장에서 높은 수준의 역량을 갖춘 평생교육자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데 반해, 이들은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미흡하기 때문에 평생교육자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가장 선결적인 요건 중 하나는 사회적 수요와 현장 중심의 요구를 반영하는 교육과정의 개편이라 하겠다.
평생교육사의 프로그램 설계수준과 프로그램 설계 운영 역량강화대안을 토의하시오






평생교육 관련 학과 및 호로그램이 개설되고 전문직으로서의 평생교육자에 대한 인식이 고양되고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연수가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평생교육자의 지식, 기능, 태도 등에 관한 전문성은 충분히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1. 연구사업의 필요성(必要性) 및 목적




1. 연구사업의 필요성 및 목적 평생교육 관련 학과 및 프로그램이 개설되고 전문직으로서의 평생교육자에 대한 인식이 고양되고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연수가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평생교육자의 지식, 기능, 태도 등에 관한 전문성은 충분히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이들 호로그램이 theory(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어 變化가 심한 현장의 요구를 제대로 반영하고 있지 못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전체 18,23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oston.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