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ton.co.kr 서비스marketing 으로 성공한 기업事例 - 싸이월드, 지마켓, CJ CGV에 상대하여 > boston1 | boston.co.kr report

서비스marketing 으로 성공한 기업事例 - 싸이월드, 지마켓, CJ CGV에 상대하여 > boston1

본문 바로가기

boston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서비스marketing 으로 성공한 기업事例 - 싸이월드, 지마켓, CJ CGV에 상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1 18:32

본문




Download : 서비스마케팅으로 성공한 기업사례 -.hwp




고등학생들도 싸이 다 한다고 하였다



서비스마케팅으로 성공한 기업사례 --5875_05_.jpg
다. 고등학생들도 싸이 다 한다고 하였다

대학교 입학과 동시에 우리 친구들 사이에서는 싸이월드 라는 미니홈피가 큰 흥행을 하기 시작했다. 그 중에서도 학생들 사이에는 싸이월드는 큰 열풍이었다. 2001년 9월 시작된 싸이 월드의 대표적인 서비스 ‘미니 홈피’는 이용자가 텍스트 뿐만 아니라 그림이나 아이콘, 사진 등을 손쉽게 올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자신만의 개성이 묻어나는 ‘미니룸’도 꾸밀 수 있으며, 1촌 맺기 등의 인맥관리 기능을 통해 회원 들 간의 원활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따 2003년 9월부터 메신저서비스인 ‘네이트온’과의 연계를 시작한 데 이어, 핸드폰으로도 이용 가능한 모바일 싸이 월드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발전하는 環境(환경)과 다양화하는 네티즌들의 욕구에 발맞추며 진화해나가고 있따
미니 홈피라는 서비스 개념(槪念)이 등장하기 전에 Internet 상에서의 공간이란 주로 공동의 공간을 말하는 것 이었다. 싸이가 처음에는 무엇인지도 모르는 나를 보고 친구들은 요즘에 싸이 안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고 하였다. 다음의 카페, 다모임, 그 외 수많은 공동 공간에서 사람들은 정보를 얻고 문화교류를 했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것’을 가지기를 원한다. 우리가 익숙하지 않았던 블로그 라는 개념(槪念)을 도입하여 Internet 사용자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어내었고, 도토리를 이용하여 수익화 모델을 만들었다.


Download : 서비스마케팅으로 성공한 기업사례 -.hwp( 61 )


서비스마케팅으로 성공한 기업사례,싸이월드, 지마켓, CJ CGV
서비스marketing 으로 성공한 기업事例 - 싸이월드, 지마켓, CJ CGV에 상대하여





대학교 입학과 동시에 우리 친구들 사이에서는 싸이월드 라는 미니홈피가 큰 흥행을 하기 처음 했다. 내가 고등학교 3년 다니면서 싸이월드라는 자체를 알지 못하였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학생들이 사진을 찍어서는 자신만의 작은 미니 홈피에다 사진을 올리고 또 이 미니홈피를 통하여 대화하는 것을 무척이나 즐기는 것 같았다. 내가 고등학교 3년 다니면서 싸이월드라는 자체를 알지 못하였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학생들이 사진을 찍어서는 자신만의 작은 미니 홈피에다 사진을 올리고 또 이 미니홈피를 통하여 대화하는 것을 무척이나 즐기는 것 같았다.



설명
싸이 월드의 목표는 Internet으로 세상을 사이 좋게 하는 것, 사이 좋은 사람들의 ‘싸이 월드’이다. 그 동안 홈페이지는 갖고 싶지만 전문 지식이 있어야 만들 수 있고 또 유지하기도 어려웠다. 그 중에서도 학생들 사이에는 싸이월드는 큰 열풍이었다.
1)Internet 상에서의 공간이동.

순서

2. 싸이 월드의 성공 요인

2)각자 취향에 따라 미니 홈피의 배경색, 배경음악, 아바타 등을 선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싸이 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Internet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Internet 커뮤니티 전문 업체이다. 또 싸이는 Internet에서의 대화의 형태를 바꾸었다. 싸이가 처음에는 무엇인지도 모르는 나를 보고 친구들은 요즘에 싸이 안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고 하였다. 미니 홈피의 서비스 도입이후 사람들은 그들만의 공간을 가지기 시작 했고 이는 Internet 상에서의 공동의 공간에서 개인 공간으로의 이동을 의미한다. 싸이는 이와 같이 2004~2006년에 엄청난 광풍으로 한국을 휩쓸었다. 2003년 6월에 SK커뮤니케이션즈가 인수하였으며 현재 회원 수 약 1300만 명을 확보하고 있따 국내 커뮤니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싸이 월드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 사회, 신뢰 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보다 풍요롭고 건강한 공유와 소통을 가능 하게 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는 기사도 보았다. 이러한 기본적인 인간의 심리가 싸이 월드의 성공의 첫 번째 요인이라 생각한다.
어느날 신문 기사 중에는 2004~2006년 최고의 히트작은 ‘싸이 월드’였다. 하지만 싸이는 쉽게 꾸미고, 유지할 수 있는 미니 홈피를 제공했고 고객들이 이 홈피를 통해서 자신을 알릴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Internet에 집을 하나씩 가질 수 있도록 했다.
Total 18,236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ost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ost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