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tel사의 china시장 실패exampl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4 08:41본문
Download : Mattel사의 중국시장 실패사례.hwp
이에 마텔은 아시아 시장에서 Japan이라는 산을 넘어 중국(中國)이라는 거대한 시장을 넘보고 있었고 실제로 2009년에는 런던, 파리 등 세계적으로 막강한 도시들을 제치고 상해에 바비인형 플래그쉽 스토어를 당당히 세움으로써 중국(中國)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다. 그런데 결론적으로 마텔이라는 세계적 기업은 아시아 시장 중에서도 가장 큰 시장이자, 세계 기업으로 하여금 매력을 느끼게 하는 ‘중국(中國)’이라는 거대한 시장 진출에 있어서 쓴 맛을 보고 출시 2년 만에 다시 자국으로 돌아올 수밖에 없었다. 그들의 마스코트 상품인 바비인형은 미국에서 일명 ‘경험’을 판다는 마케팅 strategy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 스타트하여 유럽을 거쳐 러시아, 하물며 이제는 아시아 시장까지 장악했다.설명
Download : Mattel사의 중국시장 실패사례.hwp( 19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Mattel사의 중국시장 실패사례 , Mattel사의 중국시장 실패사례경영경제레포트 , Mattel사 중국시장 실패사례
Mattel사,중국시장,실패사례,경영경제,레포트






Mattel사의 china시장 실패example(사례)
Mattel사의
중국(中國)시장 실패사례(instance)
`목 차`
Ⅰ. 기업 선정 이유 1
Ⅱ. 마텔(Mattel)社의 개요 1
1. 마텔(Mattel)社 intro 1
2. 마텔(Mattel)社의 중국(中國) 외 시장진출 사례(instance)를 통해 본 strategy 2
3. 플래그쉽(Flagship)스토어란 3
Ⅲ. 마텔(Mattel)社의 중국(中國)시장 진출 4
1. 중국(中國)시장 진출 배경(상황analysis) 4
2. 중국(中國)시장 진출과정 및 결과(strategy대안, 4P, STP) 5
3. 중국(中國)시장 실패 요인 analysis 6
Ⅴ. 해결방법 8
1. 중국(中國)시장을 진출을 위한 새로운 STPstrategy 제안 8
2. 침투가격strategy 10
3. 유통경로 확장 11
4. 다양한 프로모션 12
Ⅳ. 결론 13
Ⅵ. reference 15
Ⅰ. 기업 선정 이유
① 세계적 브랜드인 마텔(Mattel)社의 바비인형이 중국(中國)이...
Mattel사의
중국(中國)시장 실패사례(instance)
`목 차`
Ⅰ. 기업 선정 이유 1
Ⅱ. 마텔(Mattel)社의 개요 1
1. 마텔(Mattel)社 intro 1
2. 마텔(Mattel)社의 중국(中國) 외 시장진출 사례(instance)를 통해 본 strategy 2
3. 플래그쉽(Flagship)스토어란 3
Ⅲ. 마텔(Mattel)社의 중국(中國)시장 진출 4
1. 중국(中國)시장 진출 배경(상황analysis) 4
2. 중국(中國)시장 진출과정 및 결과(strategy대안, 4P, STP) 5
3. 중국(中國)시장 실패 요인 analysis 6
Ⅴ. 해결방법 8
1. 중국(中國)시장을 진출을 위한 새로운 STPstrategy 제안 8
2. 침투가격strategy 10
3. 유통경로 확장 11
4. 다양한 프로모션 12
Ⅳ. 결론 13
Ⅵ. reference 15
Ⅰ. 기업 선정 이유
① 세계적 브랜드인 마텔(Mattel)社의 바비인형이 중국(中國)이라는 거대한 시장에서 실패한 Cause 에 대한 궁금증
: 마텔(Mattel)은 전 세계 완구업계 1위인 거대 글로벌그룹이다.
상황
analysis
goal(목표)
수립
strategy
대안파악
STP
strategy
선택
4P
결정
실행
프로그…(skip)
Mattel사의 china시장 실패example(사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