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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론] 국내외 비교광고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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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5 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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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비교광고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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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폴에 대한 헤지스의 광고와 같이 국내외에 여러 비교광고를 바탕으로 그 효과의 득과 실, 그리고 개선방향에 대해 연구한 보고서입니다. 세 번째로 반박형 비교광고가 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반박형 비교광고는 소비자가 인지하고 있는…(ski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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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폴에 대한 헤지스의 광고와 같이 국내외에 여러 비교광고를 바탕으로 그 효과(效果)의 득과 실, 그리고 개선방향에 대해 연구한 보고서입니다. 하지만 `외압`에 의해 비교광고를 수용할 수밖에 없었던 일본의 instance(사례)를 생각하면 현재 비교광고의 한계와 기준을 보다 구체화하고 현실화하는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 예컨대 대우자동차가 현대자동차를 향하여󰡒같은 800cc라면 어떤 차를 타시겠습니까?󰡓라는 카피를 사용하는 비교광고를 통해 티코와 아토스를 비교한 것이다.

Ⅰ. 들어가며

Ⅱ. 본론
1. 각국의 비교광고 동향
2. 비교광고의 유형
3. 외국의 비교광고 instance(사례)
 1) 미국
 2) 일본
4. 비교광고의 효능
 1) advantage
 2) 단점
5. 비교광고에 대한 각국의 규제

Ⅲ. 結論(결론) 및 제언


과거 컴팩컴퓨터 비교광고의 고소사건에서 보여 지듯이 현 시점에서 우리의 비교광고와 선진국의 비교광고를 비교하기는 어렵다.국내외 비교광고 고찰 , [광고론] 국내외 비교광고 고찰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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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관련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관련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2. 비교광고의 유형

비교광고는 대표적으로 4가지 유형이 있다 첫째로는 시장선도형광고가 있다 시장선도형 비교광고는 시장에 있어서 1위 브랜드와 2위 브랜드 상호간 상품의 비교나 2위 브랜드에 대한(의한) 1위 브랜드의 상품 품질이나 가격에 대한 비교라고 할 수 있다 두 번째로는 비정형적 비교광고가 있다 비정형적 비교광고는 상품에 대한 비교 대상을 애매모호하거나 목표(goal)도달이 불가능한 상황을 설절함으로서 소비자에게 강렬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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