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증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4 03:31
본문
Download : 단순증류.hwp
증류할 때 처음에 증발해 나오는 것은 끓는점이 낮은 물질이고, 나중에 나오는 것일수록 끓는점이 높은 물질이다.
▷▶ 증류는 액체를 끓는점까지 가열하고, 증발한 물질을 냉각하여 다시 액체로 만드는 일이다. 이에 대하여 한 번만 증류하는 것을 단증류라고 한다. 증류에 의해서 얻는 액체를 유출액 또는 유분이라 하고, 남은 액체를 잔류물이라고 한다. 그래서 온도계에 나타 나는 온도는 증류하는 동안 일정하게 유지되어야 한다.유기1 , 단순증류공학기술레포트 ,
유기1
4. experiment(실험) 이론(理論) 및 원리
▷▶ 액체를 정화(Pulify)시키는데 있어서 가장 흔히 사용되는 방법이 증류(distilation) 이다.
▷▶ 단순증류(Simple Distillation)
단순증류 장치할 때에 온도계는 증류액(distillate)의 끓는 온도를 측정(測定) 할 목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잘 볼 수 있도록 장치한다.
단순증류






,공학기술,레포트
순서
레포트/공학기술
Download : 단순증류.hwp( 55 )
다. 단순증류는 용매를 날…(省略)
단순증류에 대한 test(실험) 에 대한 introduce와 방법에 대상으로하여 說明(설명) 했습니다. 재증류를 되풀이하면 거의 순수한 액체를 얻을 수 있따
증류는 상압에서 하는 상압증류 외에, 끓는점이 높은 것을 감압함으로써 끓는점을 내려서 증류하는 감압증류, 압력을 더 내려서 하는 분자증류 등이 있따 분자증류는 저온에서 할 수 있는 데다가 증발하는 분자간에 화학變化를 일으킬 우려가 있을 경우에 유효하다.
유출액을 다시 증류하였을 때, 새로 생긴 유출액은 앞서 얻은 유출액보다 휘발성이 더 크고 끓는점도 낮다. 주로 사용되는 증류의 방법에는 Simple distilation, Fractional Distilation, Vacuum Distilation 이 있따
이 방법은 증류후에도 그대로 남아있는 비휘발성 불순물로 부터 순수한 액체를 제거하기 위해, 또는 끓는점이 다른 액체 혼합물의 분리를 위해서도 사용된다 또한 이 방법은 다른 experiment(실험)의 일부로서 유기용매를 정화시키거나 추출하기 위하여 사용하기도 한다.
순수한 액체인 경우 온도계에 나타나는 온도는 액체가 과열되지 않는 한 증류 플라스크 안의 액체의 끓는점과 일치할 것이다.설명
단순증류에 대한 실험에 대한 소개와 방법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이와 같이 증류를 되풀이하는 것을 재증류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