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음악과 sm엔터테인먼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8 20:35
본문
Download : 대중음악과 sm엔터테인먼트.hwp
순서
대중음악과 sm엔터테인먼트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대중음악과 sm엔터테인먼트.hwp( 38 )
대중음악산업과sm엔터테인먼트
설명
1. 대중음악 산업의 變化 과정
2. SM 엔터테인먼트 intro
3. SM 엔터테인먼트의 스타만들기 전략(戰略)
4.marketing 정보 시스템
1. 대중음악 산업의 變化 과정
우리나라에서 대중음악이 본격적으로 사업의 대상이 된 것은 70년대이다.
2. SM 엔터테인먼트 intro
회 사 명 : (주)에스.엠.엔터테인먼트
대 표 이 사 : 김경욱
설 립 일 : 1995년 2월 14일
자 본 금 : 2,201,114,000원 (발행주식수 : 4,402,228주, 액면가 : 500원)
사 업 개 요 : 음반 기획/제작/유통, Publishing, Licensing, TV Production, 광고대행업, Agency, 연예인 Management, Event사업
주 소 :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2동 521번지
코스닥 등록 : 2000년 4월 27일
소속 연예인 : 강타, 문희준, 슈, 신화, FlytotheSky, BoA, 유영진, 다나, M.I.L.K BlackBeat, 송광식, 추가열, 김영철, 이삭N지연
SM 엔터테인먼트는 음반사로서는 처음으로 음반 기획, 판매에 marketing 의 concept(개념)을 도입하여 음반 제작, 배포뿐만 아니라 가수에 마주향하여 도 철저한 marketing 전략(戰略) 을 세워 음반 시장에 내놓아 90년대 후반에서 2…(drop)
대중음악의 산업의 변화과정에 대해서 먼저 설명하고 sm엔터테인먼트 기업에 대해서 분석한 레포트 입니다. 대중음악계는 70년대 이후 대략 10년 주기로 어떤 중심이 되느냐에 따라 변해왔다. 지금도 음반시장의 큰 축을 담당하는 도레미, 예당과 같은 회사가 이에 해당하는데, 매니지먼트 전문가들이 레코드 회사를 설립해 큰 힘을 행사하게 된다 이후 1990년대에는 상업적 감각과 자본이 결합된 형태를 보이게 된다 상업적 감각이 뛰어난 프로듀서와 자본이 결합하여 새로운 기획사가 설립되고 대중음악계를 좌지우지하게 되는데 가장 대표적인 경우가 바로 SM 엔터테인먼트이다. 또 거대자본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가장 먼저 기업을 공개하기도 하였다. SM 엔터테인먼트는 10대의 음반 수요를 일찌감치 파악하고 그에 맞는 가수를 선보였다. 80년대에는 대중음악계를 이끄는 주체가 레코드사에서 매니저로 넘어간다.






다.대중음악산업과sm엔터테인먼트 , 대중음악과 sm엔터테인먼트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대중음악의 산업의 change(변화)과정에 대해서 먼저 설명(說明)하고 sm엔터테인먼트 기업에 대해서 analysis한 보고서 입니다. 1970년대에는 몇몇의 대형가수가 소속된 지구나 오아시스와 같은 레코드사가 대중음악계를 이끌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