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ON 넥슨 기업 경영전략(戰略) 分析과 넥슨 현재 問題點및 해결方案제안과 나견해 해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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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03 04:2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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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도 넥슨의 성공신화에 일등공신의 역할을 했던 전술에는 단연 M&A…(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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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넥슨은 세계 최초로 그래픽 온 라인 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개발하고 ‘부분 유료화’를 선보여 差別(차별) 화 전술에 성공하였고, 게임 산업내의 리더로써의 위치를 견고히 하기 위해 설립 이래로 꾸준한 게임 산업 다각화를 실시해왔다. 게임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이끌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게임회사인 넥슨은 1994년 창사 이래로 지난 20년간 눈부신 성장을 이루어 냈다. 본 보고서는 넥슨의 성장 배경과 성장의...
넥슨 경영전술 分析(분석)
CONTENTS
I. 서론
II. 넥슨 기업紹介(소개)
1. 넥슨 기업연혁
2. 게임업계동향分析(분석)
Ⅲ. 넥슨의 경영전술分析(분석)
1. 넥슨의 差別(차별) 화전술
2. 관련다각화전술
① 전술적 제휴
② 인수전술
3. 비관련다각화전술
4. 넥슨의 해외진출전술
IV. 넥슨의 경영전술평가
1. 넥슨 경영전술에 대한 성과평가
差別(차별) 화 전술
다각화 전술
2. 넥슨의 한계점 및 해결대안 제안
5 Force Model 分析(분석)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
해외시장 진출
V. conclusion 및 나의의견
참고자료(資料)
` 보고서요약 `
게임 산업은 2005년 이후 연mean(평균) 33%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future 대한민국의 경제 성장을 이끌 주요 文化산업이다. 본 보고서는 넥슨의 성장 배경과 성장의 원동력에는 무엇이 있었는지에 대해 전술경영론에서 배운 理論(이론)을 토대로 객관적으로 分析(분석)하였다.
넥슨이 국내외의 유수한 게임사들과 경쟁하여 오늘날 굴지의 기업으로 연매출 1조원을 달성할 수 있기까지는 넥슨만이 가진 전술경영이 적재적소에서 뒷받침되었기 때문이었다. 게임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이끌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게임회사인 넥슨은 1994년 창사 이래로 지난 20년간 눈부신 성장을 이루어 냈다. 컴퓨터 부품업체와의 전술적 제휴를 통해 3D 그래픽 게임의 표준화를 주도하여 게임 개발에 있어서 우위를 점하였고, 국내 전문 스튜디오와 함께 게임 캐릭터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여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본 보고서에서는 넥슨이 취했던 주요 전술에 상대하여 자세하게 다루고 전술에 대한 성과를 정량적으로 평가해보았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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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경영전술 分析(분석)
CONTENTS
I. 서론
II. 넥슨 기업紹介(소개)
1. 넥슨 기업연혁
2. 게임업계동향分析(분석)
Ⅲ. 넥슨의 경영전술分析(분석)
1. 넥슨의 差別(차별) 화전술
2. 관련다각화전술
① 전술적 제휴
② 인수전술
3. 비관련다각화전술
4. 넥슨의 해외진출전술
IV. 넥슨의 경영전술평가
1. 넥슨 경영전술에 대한 성과평가
差別(차별) 화 전술
다각화 전술
2. 넥슨의 한계점 및 해결대안 제안
5 Force Model 分析(분석)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
해외시장 진출
V. conclusion 및 나의의견
참고자료(資料)
` 보고서요약 `
게임 산업은 2005년 이후 연mean(평균) 33%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future 대한민국의 경제 성장을 이끌 주요 文化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