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ton.co.kr 기업의 과업環境 > boston3 | boston.co.kr report

기업의 과업環境 > boston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oston3

기업의 과업環境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8 10:44

본문




Download : 기업의 과업환경.hwp





이해관계자집단으로서의 기업의 과업environment(환경) 으로는 정부를 비롯하여 주주, 노동조합, 소비자, 원 재료 공...

기업의 과업environment(환경)

목차

기업의 과업environment(환경)

I. 고객/소비자

II. 주주

III. 종업원과 노동조합

IV. 공급업자

V. 급융업자(은행, 保險회사, 금융투자회사 등)

VI. 지history(역사) 회

VII. 정부

VIII. 기타

reference
기업의 과업environment(환경)

일반적 environment(환경) 이 거의 모든 조직에 광범위하게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environment(환경) 인 반면 과업environment(환경) (task environment)은 특정 조직의 활동과정에서 직접적으로 상호 작용하는 이해관계자(Stakeholders) 집단과의 관계라고 할 수 있따 여영현에 의하면 이해관계자란 용어가 처음으로 등장한 것은 1963년 스탠포드연구소(Stanford Research Institute)의 내부보고서이며, 이 용어는 조직의 운영에 필수불가결한 집단들, 즉 생존을 위해 대응해야 할 必要性이 있는 집단만을 의미하였다.
이해관계자집단으로서의 기업의 과업environment(환경) 으로는 정부를 비롯하여 주주, 노동조합, 소비자, 원 재료 공급자, 경쟁업자, 채권자, 언론기관, 市民 사회단체, 지history(역사) 회 등이 포함된다
한편 이종영은 기업의 이해관계자란 기업 활동에서 직 간접으로 influence(영향)을 받는 사람들로 정의(定義)하고 이들을 기업 활동에 얼마나 직접 관련되느냐에 따라서 분류하여 제1차 이해관계자, 제2차 이해관계자 및 제3차 이해관계자로 나누고 있따
1/ 제1차 이해관계자 : 기업주, 주주, 경영자, 종업원
2/ 제2차 이해관계자 : 고객, 협력업자, 경쟁자, 노동조합
3/ 제3차 이해관꼐자 : 지역주민, 소비자단체, 정부, 여를

I. 고객/소비자(consumer)

오늘날 이해관계자 집단 가운데서 가장 큰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고객이라는 것이 지배적인 견해이다. 왜냐하면 고객이 없는 기업은 존재할 수 없기 때문일것이다
과업environment(환경) 으로서 소비자 environment(환경) 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된 이유는 대량 생산체제가 본격화되고 경쟁이 격화됨에 따라 상품시장의 성격이 판매자시장에서 구매자시장으로 變化하게 되었고, 상대적으로 소비자의 …(drop)


기업의%20과업환경_hwp_01.gif 기업의%20과업환경_hwp_02.gif 기업의%20과업환경_hwp_03.gif 기업의%20과업환경_hwp_04.gif 기업의%20과업환경_hwp_05.gif

Download : 기업의 과업환경.hwp( 89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기업의 과업환경 , 기업의 과업환경경영경제레포트 , 기업 과업환경



기업의 과업環境
다.





기업,과업환경,경영경제,레포트
기업의 과업環境



기업의 과업environment(환경)

목차

기업의 과업environment(환경)

I. 고객/소비자

II. 주주

III. 종업원과 노동조합

IV. 공급업자

V. 급융업자(은행, 保險회사, 금융투자회사 등)

VI. 지history(역사) 회

VII. 정부

VIII. 기타

reference
기업의 과업environment(환경)

일반적 environment(환경) 이 거의 모든 조직에 광범위하게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environment(환경) 인 반면 과업environment(환경) (task environment)은 특정 조직의 활동과정에서 직접적으로 상호 작용하는 이해관계자(Stakeholders) 집단과의 관계라고 할 수 있따 여영현에 의하면 이해관계자란 용어가 처음으로 등장한 것은 1963년 스탠포드연구소(Stanford Research Institute)의 내부보고서이며, 이 용어는 조직의 운영에 필수불가결한 집단들, 즉 생존을 위해 대응해야 할 必要性이 있는 집단만을 의미하였다.
전체 18,29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oston.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