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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계관리(CRM)에서 데이터마이닝의 활용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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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06 0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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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은 다품종 소량생산이 요구되는 소비자 주도로 바뀌었고, 소비자의 취향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며, 기업간의 경쟁은 날로 심화되가고 있다아 이러한 環境(환경)에서 기업이 생존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소비자의 동향을 파악하고, 자사는 물론 경쟁사의 경영전술을 effect적으로 分析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절실하게 요구되는데, 이를 가능케 하는 것이 바로 정보다. 따라서 정보화 시대의 기업경영에서 정보란 전통적인 자원들을 effect적으로 운영, 관리하며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창출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또 다른 자원으로서, 이것을 제대로 수집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업만이 경쟁에서 살아남고 우위를 확보하게 되는 것이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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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계관리(CRM)에서 데이터마이닝의 활용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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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계관리


1. 데이터마이닝의 개요
2. 데이터마이닝 결과에 따른 비즈니스 전술
3. 데이터마이닝의 활용 분야에는 무엇이 있는지 서술합니다. 그러나, 오늘날 기업이 처한 環境(환경)은 과거와는 완전히 다르다.



1. 데이터마이닝의 개요

1) 정보화 시대의 도래
18세기 중엽부터 처음 된 산업화의 물결은 지난 200여년 동안 인류 문명을 지배하였고, 이는 다량 생산과 소비를 가능케 하여 이전에는 기대할 수 없는 물질적인 풍요를 가져왔다. 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하는 성능 또한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도 지능을 갖춘 데이터 分析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이 80년대 이후부터 꾸준히 진행되어 왔는데, 학습능력을 갖춘 알고리즘이나 프로그램(program]) 들…(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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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 시기의 기업은 政府의 보호와 규제속에서 독과점의 형태를 띠고 있었으며, 전통적인 자原因 인력, 자금, 그리고 물자의 효율적 운용을 통해 다량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받으면 성공적이라 할 수 있었다.

2) 정보기술의 가속적 발전
70년대만 하더라도 정보기술은 일부연구소나 학계등 특정직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다. 또한, 이때에는 정보에 대한 環境(환경)의 change(변화)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경영자의 경험이나 소수 전문가의 경험을 통해 얻어진 간단한 통계수치나 단순한 정보지식만으로도 충분하였다. 그러나 80년대 중반 이후 개인용 컴퓨터가 시장을 주도하기 처음 하면서 전문지식이 별로 없는 일반 사용자들도 컴퓨터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環境(환경)이 조성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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