核心역량 구축의 기법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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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6 13:2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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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e제품인 구동부품은 뿌리에서 나온 가지이다. 그리고 시스템화와 디지털화에 대한 스킬과 기술이 경쟁우위의 원천이 될 것이라는 회사 전체적 차원의 展望(전망) 을 설정하였다. 가령 NEC는 60년대 말부터 70년대 초에 걸쳐 컴퓨터와 통신이라는 두가지 산업이 융합되어 있는 시장의 未來(미래)상을 정하였다. 그런 다음에는 시장을 지배할 수 있는 결정적 요소와 고객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만한 이익 등을 展望(전망) 해 본다.
우선 다른 경쟁업체와의 경쟁관계를 세가지 다른 차원에서 파악해 본다.
2. core역량 구축 및 실천 단계
이러한 core역량을 구축하고 실천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5가지 단계로 나누어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다.
캐논의 레이저프린터를 이 구조에 맞춰 해석해보면 정밀기계工學, 정밀工學, 전자화상 처리기술 등을 통합한 뿌리는 캐논의 core역량이다.
제1단계 : 시장에 대한 展望(전망) 을 설정하라.
먼저 5∼10년 동안 펼쳐질 시장의 未來(미래)상을 정한다.핵심역량,구축,기법,검토,공학기술,레포트
core역량 구축의 기법 검토
1. 들어가며
core역량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사고방식과 그 순서는 다음과 같다. 또한 최종제품인 레이저프린터는 이 가지에 맺힌 열매이다. 이 세가지란 바로 core역량, core제품, 최종제품 등을 말한다.
제2단계 : 책략 가이드라인의 설계
책략 가이드라인이란 현재 회사 내의 스킬과 지향하고자 하는 장래의 core역량간의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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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다른 회사와의 경쟁을 고려할 때 대다수의 경영자는 두번째 차원의 core제품과 세번째 차원의 최종제품에만 눈을 돌리는 경향이 있따 왜냐하면 경쟁을 시長點유율이라는 형태로 파악하기가 쉽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나 능력있는 경영자라면 이것들을 지탱하고 있는 뿌리인 core역량을 성장과 경쟁우위의 원천으로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이들 관계를 나무에 비교해 보면 core역량은 나무의 뿌리에 해당하며 사업을 지탱하는 기반이다. core제품은 나무의 가지에 해당하며 사업에서 확장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따 그리고 최종제품은 가지에 맺힌 열매로 최종적으로 소비자의 손에 닿는 상품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