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전달效果(효과)를평가하며듣는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2 18:52
본문
Download : 교육학 전달효과를평가하며듣는다.hwp
hwp( 83 )
교육학 전달효과를평가하며듣는다 , 교육학 전달효과를평가하며듣는다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전달효과를평가하며듣는다
교육학 전달效果(효과)를평가하며듣는다
다.
`중등 10학년 듣기`
구분
내용
교과서
듣기
본질
(1) 반언어적 표현과 비언어적 표현이 듣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함을 안다.
․반/비언어: 언어적 표현관계
․반언어-槪念, 종류, 定義(정이), 예시, 기능, 중요도, 피료썽
상 3단원
원리
내용확인
(2) 필요한 정보를 찾으며 듣는다.
①前: 목적정하기, 사전지식활용
성화, 전개될 내용 예측
②後: 중심-세부 내용 구분
③미리 질문 제기→답찾기
④정보의 중요도 평가
⑤필요한 정보의 보충질문
하 1, 2단원
추론
(3) 정보를 재조직하며 듣는다.
①생략(省略)된 정보 추론
②상황․배경, 필자 의도 analysis
③정보의 순서 재조직하기
④들은 내용 자기 말로 환언
⑤세부 내용→중심 내용 찾기
⑥화자의 조직 戰略 확인하기
⑦조직戰略의 내용 재구성하기
하 2단원
평가와 감상
(4) 전달 결과 를 평가하며
전달 결과 를 평가하며 듣는다.
①생략(省略)된 정보 추…(생략(省略))






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