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ton.co.kr 교육Engineering 2018-교재 1장부터 4장까지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여 key point(핵심) 내용을 요약정리하고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 제안-방송통신대교육Engineering > boston4 | boston.co.kr report

교육Engineering 2018-교재 1장부터 4장까지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여 key point(핵심) 내용을 요약정리하고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 제안-방송통신대교육Engineering > boston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oston4

교육Engineering 2018-교재 1장부터 4장까지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여 key point(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7 15:49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G 2018-3-2 교재.hwp




미국에서는 1900년대에 시각교육의 형태로 시작하였는데, 우리나라에는 1950년대에 시청각교육을 도입하면서 교육工學이라는 개념(槪念)이 시작되었다. 교육工學이란 교육에 工學의 개념(槪念)을 적용한 것으로, 교육을 보다 효능적이고 체계적으로 설계하기 위한 학문이다. 이와 함께 행동주의 학습이론이 도입되어 한국교육개발원이 1972년에 설립되었으며,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원격교육기관인 한국방송통신대학이 설립되었다. - 방송통신대 2018학년도 교육공학 공통형 과제물 교재 1장부터 4장까지(교재 3쪽 ~ 96쪽)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 1장에서 4장까지 각 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과 적용 방안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기술하였습니다.
② 시청각 교육의 적용 대안

② 조작적 조건화의 강화와 벌의 적용 대안
① 시청각 교육
① 실즈(Seels)와 리치(Richey)의 교육工學 다섯 가지 영역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2. 본 론 – 교재 1장부터 4장까지(교재 3쪽 ~ 96쪽)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core내용을 요약 요점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1. 서 론 – 교육工學 들어가기

교육공학
2)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core내용 + 적용 대안
reference


3. 결 론
4)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core내용 + 적용 대안

교육工學,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교육工學,방송통신대 교육工學,교재 1장부터 4장까지,가장 흥미로웠던 주제,주제에 관한 core내용을 요약,적용 대안,교육工學 주제 적용 대안,교육工學,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교육工學,교육工學 공통,교육工學


① 학습자 중심의 교수 체제


1)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core내용 + 적용 대안
1장에서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흥미로웠던 주제로, 제 1장에서는 실즈(Seels)와 리치(Richey)의 교육工學 다섯 가지 영역, 제 2장에서는 시청각 교육, 제 3장에서는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화 (강화와 벌), 마지막으로 제 4장에서는 학습자 중심의 교수 체제를 선정하였으며, 각 주제에 관련되어 자세하게 알아보고 각각의 영역이 실제 유아교육현장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가에 대한 적용대안에 관련되어 제시해 보도록 하겠다. 교육工學의 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서 교육工學 교재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선정하여 요약하고 적용대안에 관련되어 논의해 보고자 한다.
순서
[교육공학]G 2018-3-2 교재-5113_01_.jpg [교육공학]G 2018-3-2 교재-5113_02_.jpg [교육공학]G 2018-3-2 교재-5113_03_.jpg [교육공학]G 2018-3-2 교재-5113_04_.jpg [교육공학]G 2018-3-2 교재-5113_05_.jpg
- 교육Engineering 공통형 중간과제(problem) 작성 report입니다.

② 학습자 중심의 교수 체제의 적용 대안



① 실즈(Seels)와 리치(Richey)의 교육工學 다섯 가지 영역
1)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core내용 + 적용 대안


Download : [교육공학]G 2018-3-2 교재.hwp( 17 )



①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화 (강화와 벌)

- 방송통신대 2018학년도 교육Engineering 공통형 과제(problem)물


3)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core내용 + 적용 대안

다.
- 1장에서 4장까지 각 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key point(핵심) 내용과 적용 measure(방안) 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기술하였습니다.
실즈(Seels)와 리치(Richey)는 교육工學의 영역을 다섯 가지로 분류하여 설명(說明)하였는데, 각각의 영역은 설계, 개발, 활용, 관리, 그리고 평가의 다섯 가지 하위영역으로 구분하였다.

교재 1장부터 4장까지(교재 3쪽 ~ 96쪽)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key point(핵심) 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② 실즈(Seels)와 리치(Richey)의 교육工學 다섯 가지 영역의 적용 대안

교육工學,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교육工學,방송통신대 교육工學,교재 1장부터 4장까지,가장 흥미로웠던 주제,주제에 관한 core내용을 요약,적용 대안,교육工學 주제 적용 대안,교육工學,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교육工學,교육工學 공통,교육工學


설명
1. 서 론 – 교육工學 들어가기



2. 본 론 – 교재 1장부터 4장까지(교재 3쪽 ~ 96쪽)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core내용을 요약 요점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교육Engineering 2018-교재 1장부터 4장까지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여 key point(핵심) 내용을 요약정리하고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 제안-방송통신대교육Engineering
- 교육공학 공통형 중간과제 작성 레포트입니다.
전체 18,36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oston.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