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ton.co.kr <放通大 2012-1 교육공학 공통>교육공학에 대한 정의(定義), 주요영역 및 교육공학이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에 대한 opinion을 제시하시오 > boston4 | boston.co.kr report

<放通大 2012-1 교육공학 공통>교육공학에 대한 정의(定義), 주요영역 및 교육공학이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에 대한 opinion을 제시하시오 > boston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oston4

<放通大 2012-1 교육공학 공통>교육공학에 대한 정의(定義), 주요영역 및 교육공학이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에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30 21:53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의개념정의,탐구영역및실제교육적활용에대한편지[2].hwp









Download : 교육공학의개념정의,탐구영역및실제교육적활용에대한편지[2].hwp( 41 )





교육공학의개념정의,탐구영역및실제교육적활용에대한편지[2]-6048_01_.gif 교육공학의개념정의,탐구영역및실제교육적활용에대한편지[2]-6048_02_.gif 교육공학의개념정의,탐구영역및실제교육적활용에대한편지[2]-6048_03_.gif 교육공학의개념정의,탐구영역및실제교육적활용에대한편지[2]-6048_04_.gif 교육공학의개념정의,탐구영역및실제교육적활용에대한편지[2]-6048_05_.gif

다.
[한국교육공학회 홈페이지] http://www.kset.or.kr/


2. 교육Engineering의 학문적 배경
[한국교육공학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ket.re.kr/

[the twenty-first century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공학과(개정판)], 교육과학사, 2004
- 방통대 2012-1학기 중간과제물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한국교육공학회 홈페이지] http://www.kset.or.kr/ [한국교육공학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ket.re.kr/ [21세기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공학과(개정판)], 교육과학사, 2004 [유비 쿼터스 시대의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2판], 백영균외, 학지사, 2006 [교육공학의 이론과 실제], 김신자,이인숙,양영선, 문음사, 1999 [교육공학의 이해], 나일주,정인성, 학지사, 1996 [교육공학의 탐구], 권성호, 양서원, 1998 [학교도서관 중심의 정보매체와 교수매체론], 이병기, 조은글터, 2006
[유비 쿼터스 시대의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2판], 백영균외, 학지사, 2006
교육에서의 Engineering이라 함은 정보가 제시되어질 수 있는 가능한 모든 수단으로서 주로 시청각 매체(audiovisual media)를 의미한다.
[교육공학의 탐구], 권성호, 양서원, 1998
[교육공학의 이해], 나일주,정인성, 학지사, 1996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1. 교육Engineering의 정의

- 다양한 자료(data)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레포트 > 기타
- 放通大 2012-1학기 중간과제물입니다



<放通大 2012-1 교육공학 공통>교육공학에 대한 정의(定義), 주요영역 및 교육공학이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에 대한 opinion을 제시하시오
교육공학,교육공학의정의,교육공학의주요영역,교육공학의적용,유아교육현장

3. 교육Engineering의 주요영역
4. 교육Engineering의 유아교육현장에의 적용
순서
[교육공학의 theory 과 실제], 김신자,이인숙,양영선, 문음사, 1999

설명


1. 교육Engineering의 정의
[학교도서관 중심의 정보매체와 교수매체론], 이병기, 조은글터, 2006
교육Engineering(Educational Technology)은 간단히 말해서 학습자들이 효율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수업과 수업계획서를 설계(교수설계), 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수방법의 선정과 매체활용을 하는 전체의 과정을 이야기한다. 즉, 적절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활용을 통하여 학습의 효율성과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개념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아

반면에 교육의 Engineering은 교육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교육을 하나의 체제(systems)로 보고 교육의 전과정을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계획, 실행, 평가하는 것을 의미한다. 시청각 매체는 OHP, 슬라이드, TV, 비디오 카세트, 컴퓨터 등과 같은 하드웨어와 이러한 하드웨어를 운용하는 것과 관련된 TP, 슬라이드 자료, 오디오테입, 비디오테입, 컴퓨터 프로그램 등과 같은 소프트웨어를 모두 포함한다. 일반적으로 교육에 대한 Engineering적 접근은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이해되어질 수 있다아 첫째는 ‘교육에서의 Engineering(technology in education)이며, 둘째는 교육의 Engineering(technology of education)이다. 즉, 문제해결이나 최적의 교육적 성취를 위해 여러 관련 분야로부터의 理論과 방법을 토대로 ‘체제접근(systems approach)을 적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전체 18,36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oston.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