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적 시장지위에 따른 기업의 마케팅 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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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1 22:0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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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도기업이 현재의 위치나 제품만을 방어하는 것은 근시안적 marketing (marketing myopia)이라 할 수 있따
(2) 측면방어(Flanking Defence)
선도기업이 자신의 거점을 보호하기 위하여 전진배치하여 방어한다. 다음은 그 방법들이다.
(2) 신용도(New Uses)개발
이는 제품에 대한 새로운 용도를 발견하고 촉진함으로써 시장을 확대하는 것을 말한다.
(3) 사용율증대(More Usage)
제품의 사용량과 사용율을 증대시킴으로써 시장을 확대할 수 있따
2) 시advantage(장점) 유율유지strategy(Protecting Marketing Share)
선도기업은 총시장규모를 확대하는 동시에 도전하는 다른 기업들에 대응하여 지금의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유지시켜야 한다.
(3) 선제 공격적 방어(Pre-emptive Defence)
공격적 방어strategy의 하나로 적이 공격을 가하기 전에 상대에 실질적으로 선제공격 하는 것이다. 선제공격은 시장적자산을 충분히 갖고 있는 기업에 광범위하게 adaptation(적응) 하는 것은 유리하지 못하다. 선제공격을 하기 위해서는 경쟁업체를 교란시키는 게릴라 활동을 수행한다.
(1) 위치방어(Position Defence)
장래에 생길 줄 모르는 공격에 대비해 철저한 요새를 미리 구축해 두는 것으로 이는 정적 방어strategy이고 많은 비용이 들어간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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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적 시장지위에 따른 기업의 marketing strategy
1. 선도기업의 marketing strategy
1) 총시장확대strategy(Expending the Total Market)
(1) 신사용자(New User)증대
이 strategy에는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게 사용하게끔 하는 strategy과 새로운 시장범위를 개발하는 신시장strategy과 기존지역이나 국가 이외의 지역에서 판매를 확대하는 지리적 확대strategy 등이 가능하다.
(4) 역공격적 방어(Cunter-offensive Defence)…(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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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예를 들어 나일론은 낙하산용으로만 쓰이다가 여러 방면으로 쓰임새가 늘어난 것은 이에 해당한다. 예를 들어 담배를 여성과 靑少年(청소년) 층에 수요를 창출한다면 이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