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요약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4 00:21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요약보고서.hwp
레포트/사범교육
학습과,인지,심리검사,생활지도와,상담,사범교육,레포트
Ⅰ부 인간의 발달, 제 1장 아동발달, 제 2장 발달이론, 제 3장 연령별 발달 특성과 발달 장애, , Ⅱ부 학습과 인지, 제 4장 학습, 제 5장 인지 , 제 6장 학습과 인지의 실제, , Ⅲ부 심리검사 및 상담, 제 7장 심리검사, 제 8장 생활지도와 상담, 제 9장 상담의 실제 (1), 제 10장 상담의 실제 (2), FileSize : 109K ,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요약보고서사범교육레포트 , 학습과 인지 심리검사 생활지도와 상담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 요약보고서
설명
Ⅰ부 인간의 발달, 제 1장 아동발달, 제 2장 발달이론, 제 3장 연령별 발달 characteristic(특성)과 발달 장애, , Ⅱ부 학습과 인지, 제 4장 학습, 제 5장 인지 , 제 6장 학습과 인지의 실제, , Ⅲ부 심리검사 및 상담, 제 7장 심리검사, 제 8장 생활지도와 상담, 제 9장 상담의 실제 (1), 제 10장 상담의 실제 (2), 파일크기 : 109K
순서
Download : 교육심리학 요약보고서.hwp( 28 )
Ⅰ부 인간의 발달
제 1장 아동발달
제 2장 발달theory(이론)
제 3장 연령별 발달 특성(特性)과 발달 장애
Ⅱ부 학습과 인지
제 4장 학습
제 5장 인지
제 6장 학습과 인지의 실제
Ⅲ부 심리검사 및 상담
제 7장 심리검사
제 8장 생활지도와 상담
제 9장 상담의 실제 (1)
제 10장 상담의 실제 (2)
오늘날의 시대는 정보화 사회이며 lifelong education 시대이다. 이 책은 학습자에 대한 이해와 관련된 theory(이론)과 실제를 introduce한 책이다. 그에 따라 교육의 내용과 방식도 획기적으로 변했다. 또한 현재의 교육은 교사가 학생을 가르치는 수동적인 과거의 교육과는 달리, 학생 스스로 배우는 능동적인 교육개념(槪念)으로 變化하였다. 이 책은 다른 교육심리학과 discrimination화된 몇 가지 특징이 있따…(skip)






다. 제 Ⅰ부 인간발달에서는 발달원리, 발달theory(이론), 연령별 발달특성(特性)과 발달 장애를 다루었으며, 제 Ⅱ부 학습과 인지에서는 행동주의 학습theory(이론), 인지주의 학습theory(이론), 학습과 인지의 실제를 다루었으며, 제 Ⅲ부 검사와 상담에서는 심리검사, 생활지도와 상담, 상담의 실제를 구체적으로 introduce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