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ton.co.kr 2016년 1학기 다culture교육론 중간시험처리해야할문제물 공통(기존에 자신이 가지고 있던 편견 세가지) > boston4 | boston.co.kr report

2016년 1학기 다culture교육론 중간시험처리해야할문제물 공통(기존에 자신이 가지고 있던 편견 세가지) > boston4

본문 바로가기

boston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16년 1학기 다culture교육론 중간시험처리해야할문제물 공통(기존에 자신이 가지고 있던 편견 세가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9 17:47

본문




Download : 20161중과_교육2_다문화교육론_공통.zip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다음에 제시된 도서 가운데 한권을 읽고 다음에 답하시오. 1. 기존에 자신이 가지고 있던 편견 세 가지 2. 책의 어떤 점이 이런 편견을 떠올리게 했는가? 3. 편견을 바꾸기 위한 노력(혹은 대안)과 관련된 아이디어 제시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기존에 자신이 가지고 있던 편견 세 가지 2. 책의 어떤 점이 이런 편견을 떠올리게 했는가 3. 편견을 바꾸기 위한 노력과 관련된 아이디어 제시 Ⅲ.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다문화 사회’의 대한민국.hwp 2. 우리 안의 소수자, 이주노동자·화교·혼혈인.hwp 3. 인종주의와 민족주의에 근거한 소수자 차별.hwp
20434_001.jpg 20434_002.jpg 20434_003.jpg
사실 같은 인종끼리도 discrimination이 심하여 많은 사회적문제가 야기되지만 이주노동자나 혼혈인, 이방인 등의 인종discrimination도 굉장히 심한 discrimination과, 소수인의 무시가 일어

Ⅰ. 서 론
1. 기존에 자신이 가지고 있던 편견 세 가지
- 중략 -

Ⅰ. 서 론
Ⅱ. 본 론
나고 있다아 우리는 다른 피부색, 다른 성향, 다른 文化(문화)를 가지고 있지만 인간으로서 가지는 한 민족으로서 다름을 인정해야 하지만 이기적 성향을 가진 다수의 사람들은 이를 비판하고, 무시하며 사회적 discrimination을 심화시키고 있다아

그렇다면 우리는 가장 크게 discrimination과, 인격적 무시 및 모독을 다룬 ‘소수자와 한국사회’ 라는 책을 읽고나서 책에서 여러 가지 소수자들의 편견과 무시당하는 인격을 잘 설명(explanation)되어 있는 것들 중 대표적으로 주되게 다뤄진 각각의 이주노동자, 혼혈인, 이방인이 겪어온 소수자로서의 discrimination과 인격모독의 사례를 살펴보고 우리가 얼마나 잘못된 생각을 가졌고, 잘못된 행동을 일삼았는지 반성하며 이러한 소수자들에 대한 편견과 인격존중을 위해 어떠한 방책이 필요한지 생각해보아야 한다.


3. 편견을 바꾸기 위한 노력(혹은 대안)과 관련된 아이디어 제시








다. 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었다. Ⅲ. 결 론
설명
3. 인종주의와 민족주의에 근거한 소수자 차별.hwp
다문화교육론,방통대다문화교육론,방송대다문화교육론,다문화교육론과제물,다문화교육론레포트
Ⅱ. 본 론

1. ‘다culture 사회’의 대한민국.hwp
현대사회에 들어서면서 우리는 여러 사회적 측면에서 편견과 discrimination을 가하고, 되로 받으며 살아가고 있다아 이는 당연 참작되지 않는 행동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무렇지 않게 저지르는 인격적 모독의 실수라고 할 수 있다아 주변에서 바라볼 때도 쉽게 발견할 수 있다아 한국사회에서 빠질 수 없는 스펙과 돈, 우리는 상대가 틀린 것이 아닌 다른 것을 존중하고 그 사람의 성향과 성격을 이해하며 살아가야 한다는 것이라는 定義(정의)를 알고 있지만 지금의 차가운 사회는 스펙과 돈이 어느 사람의 열정과 꿈을 망가뜨리고 존중받아야 할 마땅한 마음과 그 행동들이 묵살되는 경우가 있다아 이러한 경우는 지금 이 순간에도 일어나고 있을 현상인데 이가 바로 discrimination과 인격무시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아
1. 기존에 자신이 가지고 있던 편견 세 가지
2. 책의 어떤 점이 이런 편견을 떠올리게 했는가?
2. 책의 어떤 점이 이런 편견을 떠올리게 했는가



2016년 1학기 다culture교육론 중간시험처리해야할문제물 공통(기존에 자신이 가지고 있던 편견 세가지)




참고한 문헌



Download : 20161중과_교육2_다문화교육론_공통.zip( 95 )





- 목 차 -
다음에 제시된 도서 가운데 한권을 읽고 다음에 답하시오.
1. 기존에 자신이 가지고 있던 편견 세 가지
3. 편견을 바꾸기 위한 노력과 관련된 아이디어 제시
첫째로, 이주노동자나 화교, 혼혈인, 다文化(문화)가定義(정의) 사람들은 우리 한국의 불법체류자로 들어와 일을 함으로써 한국인들의 청년 실업자도 증가하는 것이다.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2. 우리 안의 소수자, 이주노동자·화교·혼혈인.hwp

순서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를 반성하고 여러 노동자, 혼혈, 다文化(문화), 등등 민족의 특수성을 인정하여 그 사람들을 따뜻하게 안아주어야 하고, 서로를 인정하고 잘 살아가도록 文化(문화)적 융합을 이루며 행복한 사회로 발전해야 한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ost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ost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