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instance(사례),표준화戰略,현지화戰略,표준화戰略 성공실패instance(사례),현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5 19:55본문
Download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표준화전략,현지화전략,표준화전략 성공실패사례,현지화전략 성공실패사례.hwp
그렇지 않으면 현지시장에서 適應하지 못한 기업이나 제품은 소비자의 선호나 만족을 감소시키며 결국 그 시장에서 퇴출될 수밖에 없기 마련이다. 현지화경영은 사람, 자본, 물자, 생산, marketing , R&D 등의 요소로 구성되지만, 현지에서 성공적인 사업은 현지화 경영전술에 의해 달성된다 즉 국제기업은 자신이 갖고 있는 경영자원을 범세계적 차원에서 최적 배분을 통해 가장 높은 성과를 …(省略)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표준화전략,현지화전략,표준화전략 성공실패사례,현지화전략 성공실패사례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표준화전략,현지화전략,표준화전략 성공실패사례,현지화전략 성공실패사례경영경제레포트 , Global 제품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 표준화전략 현지화전략 표준화전략 성공실패사례 현지화전략 성공실패사례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표준화전략,현지화전략,표준화전략 성공실패사례,현지화전략 성공실패사례.hwp( 85 )
설명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instance(사례),표준화戰略,현지화戰略,표준화戰略 성공실패instance(사례),현지화戰略 성공실패instance(사례)
다.
현지기업이 경영국제화의 단계에 따라 전술을 구사할 때, 진출단계에 따라 요구되는 현지화 전술의 수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현지화의 성공에 한 발짝 더 다가가기 위해서는 기업들은 각 국의 현지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그 나라의 소비자 수요에 맞게 전술을 세워 제품을 개발하면서 현지에 適應 해나가야 한다. 이러한 현지화는 크게 사람, 부품/원재료, 자금등 주요경영자원의 현지조달을 의미하는 자원의 현지화와 이들 자원의 처리와 배분을 결정하는 연구개발의 현지화 및 관리의 현지화를 모두 포함하며 이들 각각은 상호 밀접히 관련된 concept(개념)이다.Global,제품,표준화와,현지화,사례,표준화전략,현지화전략,표준화전략,성공실패사례,현지화전략,성공실패사례,경영경제,레포트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instance(사례),표준화戰略,현지화戰略,표준화戰略 성공실패instance(사례),현지화戰略 성공실패instance(사례)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事例(사례)
목 차
서 론 - 표준화란
현지화란
본 론 - 성공事例(사례)
실패事例(사례)
결 론 - 표준화와 현지화
소감 및 느낀점
서 론
“Think globally, act locally”
현재 국제경영에서의 `글로벌화(globalism)`는 빠질 수 없을뿐더러 피할 수 없는 용어이다.
Ⅰ. 현지화전술
1. 현지화의 concept(개념)
현지화란 생산, 판매, marketing , 금융, R&D등 기업활동의 주요부문을 현지에서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 할 때에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표준화와 또 글로벌전술을 요구한다. 이처럼 각국의 서로 다른 文化적, 경제적, 법적 등의 環境(환경)에 適應해야 하기 때문에 현지화 전술 또한 세워 경영해나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