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행동수정 - 사회적 강화가 주의집중이 짧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7 04:40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행동수정 - 사회적 강화가 주의집중이 짧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ppt
설명
[사회과학] 행동수정 - 사회적 강화가 주의집중이 짧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사회과학]%20행동수정%20-%20사회적%20강화가%20주의집중이%20짧은%20아동에게%20미치는%20영향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96%89%EB%8F%99%EC%88%98%EC%A0%95%20-%20%EC%82%AC%ED%9A%8C%EC%A0%81%20%EA%B0%95%ED%99%94%EA%B0%80%20%EC%A3%BC%EC%9D%98%EC%A7%91%EC%A4%91%EC%9D%B4%20%EC%A7%A7%EC%9D%80%20%EC%95%84%EB%8F%99%EC%97%90%EA%B2%8C%20%EB%AF%B8%EC%B9%98%EB%8A%94%20%EC%98%81%ED%96%A5_ppt_01.gif)
![[사회과학]%20행동수정%20-%20사회적%20강화가%20주의집중이%20짧은%20아동에게%20미치는%20영향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96%89%EB%8F%99%EC%88%98%EC%A0%95%20-%20%EC%82%AC%ED%9A%8C%EC%A0%81%20%EA%B0%95%ED%99%94%EA%B0%80%20%EC%A3%BC%EC%9D%98%EC%A7%91%EC%A4%91%EC%9D%B4%20%EC%A7%A7%EC%9D%80%20%EC%95%84%EB%8F%99%EC%97%90%EA%B2%8C%20%EB%AF%B8%EC%B9%98%EB%8A%94%20%EC%98%81%ED%96%A5_ppt_02.gif)
![[사회과학]%20행동수정%20-%20사회적%20강화가%20주의집중이%20짧은%20아동에게%20미치는%20영향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96%89%EB%8F%99%EC%88%98%EC%A0%95%20-%20%EC%82%AC%ED%9A%8C%EC%A0%81%20%EA%B0%95%ED%99%94%EA%B0%80%20%EC%A3%BC%EC%9D%98%EC%A7%91%EC%A4%91%EC%9D%B4%20%EC%A7%A7%EC%9D%80%20%EC%95%84%EB%8F%99%EC%97%90%EA%B2%8C%20%EB%AF%B8%EC%B9%98%EB%8A%94%20%EC%98%81%ED%96%A5_ppt_03.gif)
![[사회과학]%20행동수정%20-%20사회적%20강화가%20주의집중이%20짧은%20아동에게%20미치는%20영향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96%89%EB%8F%99%EC%88%98%EC%A0%95%20-%20%EC%82%AC%ED%9A%8C%EC%A0%81%20%EA%B0%95%ED%99%94%EA%B0%80%20%EC%A3%BC%EC%9D%98%EC%A7%91%EC%A4%91%EC%9D%B4%20%EC%A7%A7%EC%9D%80%20%EC%95%84%EB%8F%99%EC%97%90%EA%B2%8C%20%EB%AF%B8%EC%B9%98%EB%8A%94%20%EC%98%81%ED%96%A5_ppt_04.gif)
![[사회과학]%20행동수정%20-%20사회적%20강화가%20주의집중이%20짧은%20아동에게%20미치는%20영향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96%89%EB%8F%99%EC%88%98%EC%A0%95%20-%20%EC%82%AC%ED%9A%8C%EC%A0%81%20%EA%B0%95%ED%99%94%EA%B0%80%20%EC%A3%BC%EC%9D%98%EC%A7%91%EC%A4%91%EC%9D%B4%20%EC%A7%A7%EC%9D%80%20%EC%95%84%EB%8F%99%EC%97%90%EA%B2%8C%20%EB%AF%B8%EC%B9%98%EB%8A%94%20%EC%98%81%ED%96%A5_ppt_05.gif)
![[사회과학]%20행동수정%20-%20사회적%20강화가%20주의집중이%20짧은%20아동에게%20미치는%20영향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D%96%89%EB%8F%99%EC%88%98%EC%A0%95%20-%20%EC%82%AC%ED%9A%8C%EC%A0%81%20%EA%B0%95%ED%99%94%EA%B0%80%20%EC%A3%BC%EC%9D%98%EC%A7%91%EC%A4%91%EC%9D%B4%20%EC%A7%A7%EC%9D%80%20%EC%95%84%EB%8F%99%EC%97%90%EA%B2%8C%20%EB%AF%B8%EC%B9%98%EB%8A%94%20%EC%98%81%ED%96%A5_ppt_06.gif)
사회과학,행동수정,사회적,강화,주의집중,짧은,아동에게,미치,기타,실험결과
순서
[사회과학] 행동수정 - 사회적 강화가 주의집중이 짧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 [사회과학] 행동수정 - 사회적 강화가 주의집중이 짧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기타실험결과 , 사회과학 행동수정 사회적 강화 주의집중 짧은 아동에게 미치
사회적 강화가 주의집중이 짧은 아동에게 미치는 effect
목차
1.연구대상
2.문제행동
3.행동수정기법
4.사회적 강화 제시방법
5.實驗(실험)결과
1.연구대상
성명
노○○
성별
남
소속
나사렛 새꿈학교 통합교실
거주지
충남 천안시
생년월일
2001년 10월 4일
2. 문제행동
○○이는 발달 장애를 가진 아동으로 수업
시간에 과제(problem)가 주어지면 처음에는
시도 하지만 주교사가 다른 아이에게 신경
쓰고 있으면 금방 주의가 산만해지고 과제(problem)
를 수행하지 않는다.
3. 행동수정 기법
강화방법 : 사회적 강화
조작적 정이 : ○○…(생략(省略))
[사회과학] 행동수정 - 사회적 강화가 주의집중이 짧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실험결과/기타
Download : [사회과학] 행동수정 - 사회적 강화가 주의집중이 짧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ppt( 32 )
다.
3. 행동수정 기법
강화방법 : 사회적 강화
조작적 정이 : ○○이는 1분 동안 낱말카드를 정확한 발음으로 10개 이상 읽을 수 있다
observation기간
2007년 10월 16일~11월 30일
observation 장소
나사렛 새꿈학교 유아특수교육과 실습실
observation 횟수
기초선 기간 포함 총 12번
observation 시간
매주 화, 금요일 오후 2시
사회적 강화가 주의집중이 짧은 아동에게 미치는 effect
목차
1.연구대상
2.문제행동
3.행동수정기법
4.사회적 강화 제시방법
5.實驗(실험)결과
1.연구대상
성명
노○○
성별
남
소속
나사렛 새꿈학교 통합교실
거주지
충남 천안시
생년월일
2001년 10월 4일
2. 문제행동
○○이는 발달 장애를 가진 아동으로 수업
시간에 과제(problem)가 주어지면 처음에는
시도 하지만 주교사가 다른 아이에게 신경
쓰고 있으면 금방 주의가 산만해지고 과제(problem)
를 수행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