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체적 부모교육 program의 실제 중에서 자녀와의 문제해결 전술 6단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4 10:21본문
Download : 총체적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실제 중에.hwp
그리고 그 모든 것을 이번에 다 사줄 수는 없다고 말한다.
- 3단계 : 각각의 해결책 평가하기
장난감을 사줄 때도 그냥 팍팍 사주면 안 된다 아이에게 자신만의 돼지 저금통을 갖게 하고 잔돈을 매일 조금씩 줘서 저금하도록 하는 방법이 제일 좋다. 아이가 사고 싶어하는 물건이 있다면 우선 저금통을 꽉 채우게 한 뒤 은행에 가서 종이돈으로 바꾼 다음 원하는 장난감을 살 수 있도록 허락해준다. 또한 원하는 것이 있으면 올바른 방법으로 표현하라고 이른다. 스스로 자제하는 법을 익히도록 한다. 아이가 사고 싶어하는 물건이 있다면 우선 저금통을 꽉 채우게 한 뒤 은행에 가서 종이돈으로 바꾼 다음 원하는 장난감을 살 수 있도록 허락해준다. 아이에게 자신만의 돼지 저금통을 갖게 하고 잔돈을 매일 조금씩 줘서 저금하도록 하는 방법이 제일 좋다.
네가 원하는 것을 모두 살 수는 없다고 확실하게 말해 준다.
1단계:갈등의 요인 확인
- 1단계 : 문제 규명하기
- 5단계 : 실행에 옮기기
- 2단계 : 가능한 해결책 모색하기
설명
- 4단계 : 최선의 해결책 선택하기
네가 원하는 것을 모두 살 수는 없다고 확실하게 말해 준다. 또한 감정을 컨트롤할 수 있도록 하라고 이 른 후에 사고 싶은 물건을 표현하도록 한다.
사달라고 요구하는 아이
물건을 사달라고 떼쓰는 아이의 요구를 매번 들어주면 못 말리는 떼쟁이가 되어버린다. 또한 원하는 것이 있으면 올바른 방법으로 표현하라고 이른다. 아이가 사고 싶어하는 물건이 있다면 우선 저금통을 꽉 채우게 한 뒤 은행에 가서 종이돈으로 바꾼 다음 원하는 장난감을 살 수 있도록 허락해준다. 또한 감정을 컨트롤할 수 있도록 하라고 이 른 후에 사고 싶은 물건을 표현하도록 한다.
- 4단계 : 최선의 해결책 선택하기
물건을 사달라고 떼쓰는 아이의 요구를 매번 들어주면 못 말리는 떼쟁이가 되어버린다.
- 6단계 : 실행 후 해결책 평가해보기
2단계:다양한 방법을 수집하고 자녀가 먼저 제시하도록 한다
- 3단계 : 각각의 해결책 평가하기
총체적 부모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실제 중에서 자녀와의 문제해결 책략 6단계 (고든의 무승부이기도 함.) 를 실제 적용한 후 각 단계마다 제시한 질문에 대한 답을 적용한 결과를 그대로 쓰시오. (자녀가 없는 경우, 조카 또는 이웃아이 등)
(낮잠 자는 아이, 말 안 듣는 아이, 무언가를 깨뜨린 아이, 사달라고 요구하는 아이 등)
사달라고 요구하는 아이
순서
총체적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실제 중에서 자녀와의 문제해결 전략 6단계 (고든의 무승부이기도 함.) 를 실제 적용한 후 각 단계마다 제시한 질문에 대한 답을 적용한 결과를 그대로 쓰시오. (자녀가 없는 경우, 조카 또는 이웃아이 등) * 갈등의 주제는 각자 선택한다.
- 5단계 : 실행에 옮기기
Download : 총체적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실제 중에.hwp( 64 )
- 2단계 : 가능한 해결책 모색하기
레포트 > 기타
- 1단계 : 문제 규명하기
1단계:갈등의 요인 확인
2단계:다양한 방법을 수집하고 자녀가 먼저 제시하도록 한다
* 갈등의 주제는 각자 선택한다.
다.
- 6단계 : 실행 후 해결책 평가해보기
스스로 자제하는 법을 익히도록 한다. 1단계:갈등의 요인 확인 네가 원하는 것을 모두 살 수는 없다고 확실하게 말해 준다.
총체적 부모교육 program의 실제 중에서 자녀와의 문제해결 전술 6단계 (고든의 무승부이기도 함.) 를 실제 적용한 후 각 단계마다 제시한 질문에 대한 답을 적용한 결과를 그대로 쓰시오. (자녀가 없는 경우, 조카 또는 이웃아이 등)


총체적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실제 중에서 자녀와의 문제해결 전략 6단계
장난감을 사줄 때도 그냥 팍팍 사주면 안 된다된다. 장난감을 사줄 때도 그냥 팍팍 사주면 안 된다. 그리고 그 모든 것을 이번에 다 사줄 수는 없다고 말한다.
(낮잠 자는 아이, 말 안 듣는 아이, 무언가를 깨뜨린 아이, 사달라고 요구하는 아이 등)
총체적 부모교육 program의 실제 중에서 자녀와의 문제해결 전술 6단계
* 갈등의 주제는 각자 선택한다. 2단계:다양한 방법을 수집하고 자녀가 먼저 제시하도록 한다 스스로 자제하는 법을 익히도록 한다. 또한 감정을 컨트롤할 수 있도록 하라고 이 른 후에 사고 싶은 물건을 표현하도록 한다. (낮잠 자는 아이, 말 안 듣는 아이, 무언가를 깨뜨린 아이, 사달라고 요구하는 아이 등) - 1단계 : 문제 규명하기 - 2단계 : 가능한 해결책 모색하기 - 3단계 : 각각의 해결책 평가하기 - 4단계 : 최선의 해결책 선택하기 - 5단계 : 실행에 옮기기 - 6단계 : 실행 후 해결책 평가해보기 사달라고 요구하는 아이 물건을 사달라고 떼쓰는 아이의 요구를 매번 들어주면 못 말리는 떼쟁이가 되어버린다. 아이에게 자신만의 돼지 저금통을 갖게 하고 잔돈을 매일 조금씩 줘서 저금하도록 하는 방법이 제일 좋다. 그리고 그 모든 것을 이번에 다 사줄 수는 없다고 말한다. 또한 원하는 것이 있으면 올바른 방법으로 표현하라고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