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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동[자동차]기어장치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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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7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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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차동기 케이스 내에 피니언 축이 삽입되어 링기어와 같은 회전수로 회전한다.
A:구동피니언과 링기어가 직각방향으로 결합되어 있따
B:링기어와 차동기 케이스가 볼트로 체결되어 같이 회전한다.
F:사이드 기어내의 스플라인 부분과 차축의 스플라인이 결합된다된다.
E:피니언 기어와 직각방향으로 사이드 기어가 2개 결합된다된다.

또한 그림(b)와 같이 직진시 한쪽 바퀴가 다른쪽에 비하여 요철이 심한 노면을 주행할 때 요철이 심한 노면에 놓여 있는 바퀴가 빨리 회전하여야 직진이 이루어진다. 피니언 기어가 자전하지 않으면 사이드 기어는 링기어와 같은 회전수로 회전한다.
차동기어장치
다음 그림 (a)와 같이 자동차가 선회시 바깥쪽 바퀴는 안쪽 바퀴보다 많이 회전하여야 한다.
② 링기어(ring gear)
구동 피니언으로부터 동력을 받는 부분으로 구동피니언과 함께 종감속을 한다.


결합된 차동장치는 다음 그림과 같다. 즉 차축은 사이드 기어와 같은 회전수로 회전한다.



① 구동 피니언(drive pinion)
기어 부분은 링기어와 접촉을 하며, 축 부분은 추진축(propeller shaft)과 동력을 연결할 수 있도록 플랜지가 붙어 있으며, 두 개의 테이퍼 롤링 베어링으로 하우징에 위치한다. 차동기 케이스와 볼트로 체결되어 있따
③ 차동기 케이스(differential case)
링기어와 일체로 되어 회전하며, 내부에 2개의 피니언 기어와 2개의 사이드 기어가 들어 있으며, 피니언…(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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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와 같이 주행조건에 따라 좌우 구동바퀴의 주행거리가 달라야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좌우 구동바퀴를 1개의 축으로 고정해서는 안 되고, 좌우 구동바퀴를 각각 별개의 축에 설치하고 그 중간에 양 축이 차동(差動)이 될 수 있도록 한 것이 차동장치이다.



D:피니언축 끝에 피니언 기어가 장착되어 피니언축을 중심으로 자전할 수도 있고 링기어와 같은 회전수로 공전한다.

1. 구조와 기능
아래 그림은 차동장치가 결합되어 작동되는 과정을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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