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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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1 18:4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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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의 준거가격 결정 방법 : 제조업체와의 납품가격 협상과 주변 동업계 대비 최저가를 目標(목표)로 하여 해당지역 상권의 시장조사를 거쳐 판매가격을 정한다.(해당지역 상권이나 경쟁점의 상태에 따라 변경될 가능성이 있으며, 비슷한 가격으로 결정될 수 있다아)
2xxx년 12월 누리망 을 뜨겁게 달군 화두는 롯데마트의 5000원 치킨이었다. `통큰 치킨`, `통큰 LED` 등이 그런 것이다. 하지만 롯데마트는 ‘통큰 치킨’이나 ‘통큰 LED’처럼 파격적인 가격으로 이슈를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다는 이미지를 심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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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introduction
1. 가격의 concept(개념)과 property(특성) - 가격은 파괴력이 크다.
롯데마트는 상품 기획을 강조했다. 장기적으로 볼 때 민감한 이슈들이 나올 수 있겠지만, marketing 측면에서는 긍정적인 상황이라고 볼 수 있다아
2. 개별가격의 결정 가격의 目標(목표)는 원가를 커버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지각한 가치만큼을 받는 것이다.
가격은 쉽게 바꿀 수 있지만, 가격 이미지는 쉽게 바꿀 수 없다.
이마트는 다른 유통업체보다 `싼 가격`을, 롯데마트는 `통큰` 제품 브랜드를 앞세운 `상품 기획`을 강조하고 있다아 두 대형마트가 상이한 시장 戰略을 선명하게 드러내며 본격적인 `가격 대(對) 상품` 전쟁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이런 기획으로 롯데마트는 손님 끌기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아 `통큰 치킨`이 나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작년 12월 9일부터 1주일간 고객은 그 전주보다 12.4% 늘었다.
사실 저가 상품은 롯데마트보다 이마트가 더 많은데 실제로 화제가 되고 있는 상품은 롯데마트가 많다. 대기업의 중소상인 죽이기라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반발이 있었…(생략(省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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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마트의 가격 인하 정책이나 롯데마트의 상품 기획 정책이나 목적은 하나다. 똑같이 고객을 모으는 것이 目標(목표)지만, 자신들이 3개월~1년 동안 상품을 기획해 만들어 그 상품을 사러 오는 고객이 다른 상품도 사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바로 고객의 시선을 끌고 마트에 오게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