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과 교수학습 과정안(수학과 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7 10:32본문
Download :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hwp
레포트 > 자연과학계열
제 재 : 세 수의 크기 비교하기
초등부 6학년 1반 교실
설명
수학과 학습지도안, 수학과 수업지도안
순서
수학교육과 교수학습 과정안(수학과 지도안)
수학과 학습지도안
2. 단원의 개관
Download :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hwp( 49 )





우리 생활의 많은 부분이 수학과 관련이 되어 있어 학문적으로 뿐만 아니라 실제적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 수학이다. 발달장애 학생들이 수학을 어려워하는 이유에는 선택적 주의집중이 어렵고 주의 집중 시간이 짧으며 주의집중의 한 과제(problem)에서 다른 과제(problem)로의 이동이 힘들다. 그리고 초인지 전술을 스스로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어려워하기 때문에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을 해야 하며 추상적인 과목이기 때문에 수학을 어려워한다.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배워가야 할 것들을 발달장애 학생들은 배우지 못하고 지나가는 일이 많다. 그러므로 학생들에게 친근한 구체물을 사용하여 수의 concept(개념)을 확립을 해주어야
초등부 6학년 1반 교실 10까지 수의 크기 비교
10까지 수의 크기 비교
1. 단원명 : 10까지 수의 크기 비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