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 뛰어넘기 - 조직론에 대한 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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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9 09:2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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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째서 늑대들은 매일 밤 오지 않는 거지? 철조망을 넘지 못할텐데 어느 길로 오는 거지? 라는 의문이 들기 처음 하면서 양들은 한데 모여 토론하는 일이 잦아졌다. 양들은 늑대를 막을 수 없다는 소극적이고 암묵적인 지도이념을 버리고 `더 이상 양들이 늑대의 식사 거리로 죽지 않아도 되는 날`에 대한 오토의 비전을 공유하면서 변…(skip)
교육학서평-늑대뛰어넘기
,자연과학,레포트
설명




순서
다.
드넓은 초원에서 한가로이 풀을 뜯는 양떼 한 무리. 이들은 늑대에게 잡아먹히는 것을 숙명으로 여기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오토’라는 양이 늑대 없는 세상에 대한 자신의 꿈을 이야기하면서 다른 양들에게도 새로운 의문이 생기기 처음 한다. 이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조직의 학습culture를 창조하기 위해 change(변화)해야 할 세 가지 행동영역과 그러한 학습culture를 통해 개인이 경험하게 되는 세 가지 change(변화) 영역을 요약하여 제시하고 있다
-학습 조직을 만들기 위한 3가지
1.강력한 지도이념(guiding ideas)
학습조직을 만들기 위해서는 첫째, 강력한 지도이념(guiding ideas)이 있어야 한다. 그들은 늑대를 물리쳐야 한다는 공동의 목표(目標)를 이끌어내고 그 방법을 찾아내 결국 늑대로부터 자신들을 보호하게 된다
본론
이 책의 목표(目標)는 ‘우화를 통해 학습조직론’ 형성하기이다. 교육학서평-늑대뛰어넘기 , 늑대 뛰어넘기 - 조직론에 대한 우화자연과학레포트 ,
레포트/자연과학
『늑대 뛰어넘기』는 데이비드 허친스의 두 번째 작품이다. 학습theory 은 1978년 미국 하버드 대학에서 처음 제시한 관념으로 개인의 자유로운 창의력이 관습에 얽매여 있는 조직 속에서 어떻게 발휘될 수 있는지 집중 탐구하고 있다
그는 새로운 관념인 ‘학습theory ’을 일반 대중에게 아주 쉽게 紹介(소개)하고 있다 우화는 처음 대했을 때 부담감이 적어 설득력이 높으며 우회적인 이야기 속에서 시너지 효능를 발휘한다.
늑대 뛰어넘기 - 조직론에 대한 우화
늑대 뛰어넘기 - 조직론에 대한 우화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이번 작품에서 두드러진 특징은 ‘양은 늑대의 희생물’이라는 통념을 깨고 늑대를 막아낸 양들의 무리를 통해 학습조직형성에 대한 전체적인 윤곽을 담았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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늑대 뛰어넘기 - 조직론에 대한 우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그는 서구에서 새로운 시각으로 조명되는 경영사조인 ‘학습theory ’의 대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