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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달장애 자폐증과 덴버발달선별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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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7 0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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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폐아의 약 50%정도는 전혀 기능적인 말을 하지 않으며 말을 할 줄 아는 아동들도 정상아동이나 다른 언어장애 아동과 질적으로 차이가 나는 말을 한다. 그리고 자폐아의 20%는 말을 할 수는 없으나 수화언어나 타자를 배울 수 있따 어떤 자폐인들은 몸짓이나 그림가리키기와 같은 원시적인 의사소통기술을 배워야만 의사를 전달할 수도 있따
(1) 언어지체 및 언어결함
순서



자폐증 덴버발달검사 심리검사도구 검사도구
6) 검사시 주의사항
2) 자폐증의 요인
-발달장애 자페증과 덴버발달선별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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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5) 의례적 행동과 동일성에 대한 고집
자폐증 덴버발달검사 심리검사도구 검사도구 / (장애)

2) 우리 나라의 표준화

3) 자폐증의 characteristic(특성)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검사형태 및 시간과 대상연령


(4) 불균등한 발달능력
(3) 소리, 시각, 미각, 촉각, 후각에 대한 특별한 reaction response
2.심리검사도구사용법 - 덴버발달선별검사(DenverDevelopmental Screening Test : DDST)
3) 검사구성
설명

2) 자폐증의 요인:
(2) 사회적 관계의 문제와 어려움

사회적 상호작용의 심각한 곤란으로써 대인관계에 필요한 눈맞춤, 얼굴표정, 몸짓 등이 매우 부적절하여 친밀한 대인관계를 형성하지 못하는 증상.
자폐증 덴버발달검사 심리검사도구 검사도구 / (장애)

발달장애 자폐증과 덴버발달선별검사
자폐의 요인은 확실히 밝혀져 있지 않으며, 한 가지 요인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여러 가지 면에서 중복된 장애인 것으로 이해되고 있따 최근에는 후천적인 요인으로 보는 경향이 있따

5) 검사의 유용성
(6) 자폐증의 주요 임상적 특징

1) 검사 목적


9) 재검사 및 의뢰
3) 자폐증의 characteristic(특성)


http:


8) 검사해석
(2) 사회적 관계의 문제와 어려움
I. 장애영역별 characteristic(특성)과 심리검사도구사용법


※ DDST의 세부항목※ 1. 장애영역별 characteristic(특성) - 자폐증
1) 자폐증의 정의(定義):
(1) 언어지체 및 언어결함
7) 검사의 실시방법
10) advantage 및 한계점

1) 자폐증의 정의(定義)
1. 장애영역별 characteristic(특성) - 자폐증
대부분의 자폐인들은 언어의 사용과 이해에 어려움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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