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레포트 - 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05 19:07본문
Download : [교육학] 레포트 - 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hwp
④ 측定義(정이) 시각에서 실
제8장 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
1. 교육평가의 定義(정이)
교육평가란 교육목표(目標)의 달성 정도나 교육과定義(정이) 효율성을 판단하기 위하여 학습자의 행동변화 및 학습과정에 관한 제반 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함으로써 교육적 의사결정을 하는 데 도움을 주거나 더 나아가 의사결정을 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교육학] 레포트 - 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Download : [교육학] 레포트 - 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hwp( 40 )
![[교육학]%20레포트%20-%20교육평가의%20기초%20및%20유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A0%88%ED%8F%AC%ED%8A%B8%20-%20%EA%B5%90%EC%9C%A1%ED%8F%89%EA%B0%80%EC%9D%98%20%EA%B8%B0%EC%B4%88%20%EB%B0%8F%20%EC%9C%A0%ED%98%95_hwp_01.gif)
![[교육학]%20레포트%20-%20교육평가의%20기초%20및%20유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A0%88%ED%8F%AC%ED%8A%B8%20-%20%EA%B5%90%EC%9C%A1%ED%8F%89%EA%B0%80%EC%9D%98%20%EA%B8%B0%EC%B4%88%20%EB%B0%8F%20%EC%9C%A0%ED%98%95_hwp_02.gif)
![[교육학]%20레포트%20-%20교육평가의%20기초%20및%20유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A0%88%ED%8F%AC%ED%8A%B8%20-%20%EA%B5%90%EC%9C%A1%ED%8F%89%EA%B0%80%EC%9D%98%20%EA%B8%B0%EC%B4%88%20%EB%B0%8F%20%EC%9C%A0%ED%98%95_hwp_03.gif)
![[교육학]%20레포트%20-%20교육평가의%20기초%20및%20유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A0%88%ED%8F%AC%ED%8A%B8%20-%20%EA%B5%90%EC%9C%A1%ED%8F%89%EA%B0%80%EC%9D%98%20%EA%B8%B0%EC%B4%88%20%EB%B0%8F%20%EC%9C%A0%ED%98%95_hwp_04.gif)
![[교육학]%20레포트%20-%20교육평가의%20기초%20및%20유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A0%88%ED%8F%AC%ED%8A%B8%20-%20%EA%B5%90%EC%9C%A1%ED%8F%89%EA%B0%80%EC%9D%98%20%EA%B8%B0%EC%B4%88%20%EB%B0%8F%20%EC%9C%A0%ED%98%95_hwp_05.gif)
![[교육학]%20레포트%20-%20교육평가의%20기초%20및%20유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A0%88%ED%8F%AC%ED%8A%B8%20-%20%EA%B5%90%EC%9C%A1%ED%8F%89%EA%B0%80%EC%9D%98%20%EA%B8%B0%EC%B4%88%20%EB%B0%8F%20%EC%9C%A0%ED%98%95_hwp_06.gif)
순서
교육학,레포트,교육평,기초,유형,사범교육,레포트
제8장 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
1. 교육평가의 定義(정이)
교육평가란 교육목표(目標)의 달성 정도나 교육과定義(정이) 효율성을 판단하기 위하여 학습자의 행동변화 및 학습과정에 관한 제반 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함으로써 교육적 의사결정을 하는 데 도움을 주거나 더 나아가 의사결정을 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③ 신뢰성과 객관성이 보장된 측정(measurement)을 하기 위해서는 누가 언제 어디서 측정(measurement)해도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측정(measurement) 절차나 방법에 있어 표준화를 요구한다.
1) 측정(measurement)
측정(measurement)(measurement)이란 어떤 대상이나 사건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숫자를 부여하는 것이다.
② 측정(measurement)은 실재의 안정성을 가정하여 어느 한 시점에서 개인 反應(반응)…(To be continued )
[교육학] 레포트 - 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 , [교육학] 레포트 - 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레포트 교육평 기초 유형
[교육학] 레포트 - 교육평가의 기초 및 유형
다.
1) 측정(measurement)
측정(measurement)(measurement)이란 어떤 대상이나 사건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숫자를 부여하는 것이다. 측定義(정이) 최대의 장점(長點)은 주어진 어떤 준거를 확인할 때 손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측定義(정이) property(특성)
① 측정(measurement)은 그 대상이 되는 실재의 안정성을 가정한다. 측定義(정이) 최대의 장점(長點)은 주어진 어떤 준거를 확인할 때 손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측定義(정이) property(특성)
① 측정(measurement)은 그 대상이 되는 실재의 안정성을 가정한다.
② 측정(measurement)은 실재의 안정성을 가정하여 어느 한 시점에서 개인 反應(반응)을 표본으로 하기 때문에 개인의 反應(반응)점수의 신뢰성 및 객관성이 유지되느냐에 관심을 기울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