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靑少年(청소년) 비행의 Cause 과 대책 / ◆ 목 차 ◆제 1절 비행靑少年(청소년) 가족의 defi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8 14:04본문
Download : 청소년 비행의 원인과 대책.hwp
◆ 목 차 ◆제 1절 비행청소년 가족의 개념과 특성 1. 비행청소년 가족...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청소년 비행의 원인과 대책.hwp( 29 )
인문사회 청소년 비행의 원인과 대책 / ◆ 목 차 ◆제 1절 비행청소년 가족의 개념과
◆ 목 차 ◆제 1절 비행청소년 가족의 관념과 characteristic(특성) 1. 비행청소년 가족의 관념2. 비행청소년 가족의 characteristic(특성)(1) 지나친 간섭형 (2) 지나친 사랑형 (3) 엄격형 (4) 방임형제2절 비행청소년 가족에 대한 서비스 現況1. 비행청소년 보호 現況2. 보호觀察교육 프로그램3. 보호觀察 내용에 대한 분석4. 가족상담제3절 비행청소년 가족에 대한 서비스 대책1. 실천적 대안2. 제도와 정책적 대안-참고data(자료)--------------------------------------------------------------------비행청소년 가족제 1절 비행청소년 가족의 관념과 characteristic(특성) 1. 비행청소년 가족의 관념 비행청소년 가족은 가족의 성원 가운데 비행으로 법에 저촉된 청소년이 있는 가족으로 定義(정이)할 수 있다 우리 나라 소년법에 따르면, 비행청소년은 죄를 범한 14세 이상 20세 미안 소년(범죄소년), 형벌법규에 저촉되는 행위를 하였으나 형사책임을 묻지 않는 12세 이상 14세 미안 소년(촉법소년), 성격과 환경에 비추어 형벌법령에 저촉되는 행위를 할 우려가 있는 12세 이상의 소년(우범소년)을 포함(소년법 제4조). 최근 data(자료)에 의하면 청소년 비행의 추세를 살펴보면. 2000년 소년범죄자는 총 151.176명으로 이 가운데 폭력범이 37.5%로 가장 많고, 그 다음으로는 교통범 28.1%, 재산범 26.4%, 살인 · 강도 · 강간 등 강력범이 2.9%를 차지하고 있다 이들 청소년의 나이는 18세에서 19세까지가 가장 많아 41.8%, 16세에서 17세까지가 35.3%, 14세에서 15세까지가 21.8%이며, 형사 미성년자인 14세 미만도 1.1%로 1,649명에 이르는 학생 49.4%이 가장 많았으며, 무지 30.9%, 기타 18.8%, 직공 0.7% 농업 0.3% 순으로 나타났다(법무연수원, 1998 113)2. 비행청소년 가족의 characteristic(특성) 가...
◆ 목 차 ◆제 1절 비행靑少年(청소년) 가족의 definition 과 속성 1. 비행靑少年(청소년) 가족...
순서
[인문사회] 靑少年(청소년) 비행의 Cause 과 대책 / ◆ 목 차 ◆제 1절 비행靑少年(청소년) 가족의 definition 과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