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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조직의 평가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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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08 2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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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사회복지시설 평가가 기존의 감사와는 달리 시설이 참여하여 평가하며, 평가를 통하여 긍정적인 발전의 기회를 갖도록 하는 평가의 목적을 수행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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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이용자(거주자) 중심의 평가로써 이용자(거주자) 만족도와 서비스의 질을 고려하지 않으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없도록 한다. 즉, 사회복지시설과 지history회의 원활한 상호 관계를 유도하는 방향으로 이







3) 평가 대상 시설이 평가과정에 참여하는 참여자로서 평가과정 속에서 평가대상 시설 스스로 시설의 문제가되는점 을 객관적으로 인식하고 improvement 노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이것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사회복지조직의 평가 원칙>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2001)에서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던 평가 기준, 지표 개발, 평가의 시행과 평가 결과에 대한 조치 등에서 반영하였던 기본 원칙을 살펴보면 (1) 서비스의 질 향상의 원칙, (2) 평가 절차의 투명성 원칙, (3) 평가 참여의 원칙, (4) 기본선 확보의 원칙, (5) 이용자 중심의 원칙, (6) 지history회 관계의 원칙이 적용되었다. <사회복지조직의 평가 원칙>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6) 사회복지시설이 지history회 내에서 융화될 수 있도록 한다.
1) 사회복지시설 평가는 시설 운영의 improvement 및 서비스의 질 제고를 유도하는 수단으로서 작용해야 한다.


자료(data)タイトル : 사회복지조직의 평가 원칙


사회복지조직의 평가 원칙
사회복지조직의 평가 원칙에 대한 레포트(report) 자료(data)입니다.
사회복지조직의 평가 원칙-6701_01_.jpg 사회복지조직의 평가 원칙-6701_02_.jpg

자료제목 : 사회복지조직의 평가 원칙 사회복지조직의 평가 원칙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즉, 사회복지시설은 기존의 서비스 제공자 중심의 시설에서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사회복지조직의 평가 원칙
사회복지조직의 평가 원칙








4) 평가의 목적은 최고의 시설을 선정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복지시설이 전체적으로 기본적인 수준 이상을 견지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을 기본 목표로 한다.
사회복지조직의 평가 원칙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整理) 한 자료.



2) 평가 기준은 평가지표 개발이 의도하는 바를 모든 사람이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도록 상세하고 쉽게 구성하며, 평가 기준과 평가 과정을 사전에 공개하여 평가지표에 대한 이해를 명료하게 인지시킴으로써 평가 절차의 투명성을 확보해야 한다.
<사회복지조직의 평가 원칙> A+ project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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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 : 사회복지조직의 평가 원칙
사회복지조직의 평가는 그 목적에 따라 평가에 참여하는 모든 기관에게 평가의 전체 과정이 투명해야 하며 평가원칙이 공정하게 적용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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