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식생활’ 단원에 대한 고찰 및 본지도안의 구성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0 09:03본문
Download : ‘올바른 식생활’ 단원에 대한 고찰 및 본지도안의 구성방향.hwp
Download : ‘올바른 식생활’ 단원에 대한 고찰 및 본지도안의 구성방향.hwp( 58 )






1. 대단원의 목적
2. 단원 설정이 이유
3. 理論적 배경
1) 사용된 수업의 모형 : 실천적 문제해결 모형
2) 교수방법 : 창의적·협동적 학습방법
3) 교사를 위한 배경지식
4. 수업목표(目標)
5. 수업방법
6. 전체 단원 구성
7. 수업지도안
8. 평가지
9. 참고자료(data)
※ 부 록
▶ 식습관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
(설문지 첨부)
▶ 활동지
▶ 퍼즐
‘올바른 식생활’ 단원에 대한 고찰 및 본 지도안의 구성방향-올바른 식생활-
음식물은 우리 몸이 활동하고 성장할 수 있는 영양소를 제공하여,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따 그러므로, 음식을 균형 있게 섭취하는 일은 신체를 발달시키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 필수적이다.
‘올바른 식생활’ 단원에 대한 고찰 및 본지도안의 구성방향에 대한 내용 입니다.
음식물은 우리 몸이 활동하고 성장할 수…(To be continued )
순서
,의약보건,레포트
‘올바른 식생활’ 단원에 대한 고찰 및 본지도안의 구성방향
설명
레포트/의약보건
‘올바른 식생활’ 단원에 대한 고찰 및 본지도안의 구성방향에 대한 내용 입니다. 이를 통해 실생활에서 균형 있는 식생활을 유지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 경험을 내면화한다. 이에 따라 정성스레 음식을 만들고, 나누어 먹는 식생활culture가 사라지고, 현대인은 햄버거, 피자와 같은 패스트푸드 식품에 길들여지고 있따 이러한 식생활culture는 아동의 식습관에도 깊숙이 자리잡아 편향된 음식 선호로 나타나게 되었고, 아동성인병과 같은 병의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따
따라서, 본 지도안은 아동이 자신의 식습관을 돌아보고, 깊이 사고하는 반성적 사고 기회를 주어 올바른 식생활을 내면화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올바른식생활’단원에대한고찰및본지도안의구성방향 , ‘올바른 식생활’ 단원에 대한 고찰 및 본지도안의 구성방향의약보건레포트 ,
‘올바른식생활’단원에대한고찰및본지도안의구성방향
다. 음식물은 인간의 근본적 욕구를 충족시켜줄 뿐만 아니라, 신체발달과 건강유지에 필수적이기 때문일것이다 음식물의 섭취는 인간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문제이기도 하다. 그러한 경험을 통해 아동들은 자신의 식생활에 대해 객관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그 과정 속에서 내면화된 경험은 실생활에서도 올바른 식생활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
2. 단원 설정이 이유
시대에 따라 사람들의 관심사는 변해왔지만, 공통적인 관심사가 있다면 식(食)일 것이다. 그러나, 소비-기술사회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인간은 식생활 culture까지도 편리성과 경제성을 추구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 학습자가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을 중심으로 그 안에 들어 있는 영양소와 학습자의 식습관과의 관계를 반추해 볼 수 있게 하고자 한다.
1. 대단원의 목적
아동은 자신이 먹는 음식을 중심으로 그 안에 들어 있는 영양소와 자신의 관계를 경험하고, 균형 있는 식생활의 중요성을 깨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