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ton.co.kr [경영전략(戰略) ] 제주航空(항공) 의 성공요인 분석 > boston7 | boston.co.kr report

[경영전략(戰略) ] 제주航空(항공) 의 성공요인 분석 > boston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oston7

[경영전략(戰略) ] 제주航空(항공) 의 성공요인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30 23:29

본문




Download : 제주항공 성공요인.hwp




flight(항공)권 가격을 경쟁사 대비 최고 50%까지 낮춰 왕복flight(항공)료를 10만 원대부터 판매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취항 초 3개월간 5%대였던 M/S(수송분담률)를 2009년 8월 처음으로 두 자릿수인 11%까지 올렸다. 제주flight(항공)은 2011년 1분기 535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영업이익은 17억 원을 기록했다.
www.hankyung.com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 제주항공 에어부산 , 제주항공 진에어 , 항공사마케팅성공사례 , 서비스경영마케팅사례
www.jejuair.net
www.skynews.co.kr

(2) 저가flight(항공)사 성공/실패example(사례)
5. drawback(걸점)과 measure(방안)
합리적인 운임과 김포~오사카 노선 연계 등 편리한 스케줄로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참고자료] www.jejuair.net www.jinair.com kr.koreanair.com www.flyasiana.com www.airport.co.kr www.stat.or.kr www.knto.or.kr www.visitkorea.or.kr www.skynews.c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k.co.kr www.edaily.co.kr
순서
(2) measure(방안) 제시
3. SWOT 分析(분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영전략(戰略) ] 제주航空(항공) 의 성공요인 분석



www.knto.or.kr
kr.koreanair.com

Download : 제주항공 성공요인.hwp( 70 )


www.etoday.co.kr
www.jinair.com
www.visitkorea.or.kr


[참고reference(자료)]
www.dt.co.kr
(1) 저가flight(항공)사 concept(개념)
www.fnnews.com
www.airport.co.kr
2. 저가flight(항공) 分析(분석)

4. 제주flight(항공) 성공요인
1. 제주flight(항공) introduce


다.
설명

(1) 새로운 수요 창출

제주항공 성공요인-9606_01_.gif 제주항공 성공요인-9606_02_.gif 제주항공 성공요인-9606_03_.gif 제주항공 성공요인-9606_04_.gif 제주항공 성공요인-9606_05_.gif
제주航空(항공) 의 성공요인 분석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2) 개혁 시도
www.mk.co.kr
(4) 서비스 차별화
(3) 선택과 집중




(4) 경쟁사 分析(분석)


(1) drawback(걸점) 分析(분석)

제주flight(항공)은 애경그룹과 제주도의 공동 투자로 설립되었다. 애경그룹이 전체 자본의 75%를 출자하고 제주도가 25%를 출자하여 출발한 제주flight(항공)은 2005년 8월 정기선 면허 획득하고, 2006년 6월 5일부터 김포-제주 구간에서 첫 비행을 처음 하였다. 외부 악재에 따른 고전 속에서도 주7회 매일 운항하는 스케줄을 고수한 오사카 노선은 여름 휴가철을 기점으로 수요가 회복되며 성장의 발판을 다졌다.

www.flyasiana.com
www.stat.or.kr
(3) 저가flight(항공) 산업 환경
6. 최종 결론


www.edaily.co.kr
제주항공의 성공요인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제주flight(항공)이 출범한 이래로 막대한 초기 비용으로 인해 흑자를 내고 있지는 못하다가 2010년 3분기 flight(항공)업계 호조에 힘입어 취항 4년 만에 흑자로 돌아섰다. 또 2009년 11월부터 취항한 김포~오사카 노선과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가 나면서 오전 9시 30분 인천에서 출국하고 오후 6시20분 김포로 귀국하는 새로운 여행패턴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1년 동안 운항률 100%와 정시율 96.8%로 신생 저가flight(항공)사로서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어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매출액이 증가함에 따라 인지도 역시 높아지고 있어 브랜드 인지도도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 현재는 보잉 737-800 7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2007년 11월 20일 탑승객이 100만 명을 돌파하였고, 2008년 12월 29일 200만 명, 2009년 9월 14일 탑승객 300만 명을 돌파하고, 2011년 2월 600만 명을 초과하였다.
전체 18,30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oston.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