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의 위기상황과 대응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6 09:17본문
Download : IBM의 위기상황과 대응전략.ppt
, IBM의 위기상황과 대응전략경영경제레포트 , IBM의 위기상황과 대응전략
IBM의,위기상황과,대응전략,경영경제,레포트
IBM의 위기상황과 대응strategy
의 위기와 대응전략(strategy)
IBM 선정 이유
◇ IBM의 위기 와 극복
1. IBM 의 탄생과 발전
1911년 CTR(computing, tabulating, recording)이라는 사무기기 제품을
제조 , 판매하는 회사로 출발함
1920년대 왓슨 1세에 의해 회사명을 IBM(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으로 개명함 , 사무기기 회사로서 확고한 위치 차지
1930년대 대공황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전략(strategy)으로 사무기기 업계 재패
1950년대 왓슨 2세에 의해 사무기기 회사에서 컴퓨터 회사로 변신
1960년대 컴퓨터 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치 차지
1970년대 컴퓨터 시장을 주도
2. IBM 의 기업이념과 경영원칙
왓슨 1세의 경영철학
고객의 이익
종업원의 이익
주주의 이익
∥80여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IBM의 정신적인 지주로서 모든 종업원
의 행동과 가치의 규범이 되고 있음
2. IBM 의 기업이념과 경영원칙
3대 기업이념
◇ 종업원 개개인을 존중하라
◇ 고객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라
◇ 모든 업무에 완전성을 추구하라
4대 경영원칙
◇ 관리자들 효능적으로 조직을 이끌어야 한다
◇ 주주들에 대한 의무를 이행해야 한다
◇ 공급자에 대한 공정한 거래
◇ IBM 직원은 훌륭한 기업 市民이 되어야 한다
3. IBM의 위기상황과 몰락요인
1960년대의 컴퓨터 環境
◇ 데이터의 전송과 처리, 해석만 있었을 뿐 커뮤니케이션
이라는 concept(개념) 존재하지 않음
◇ IBM이 대부분의 메인 프레임 시장을 석권
◇ 소형 컴퓨터와 PC는 메인 프레임의 보조품 정도로만
여겨짐
3. IBM의 위기상황과 몰락요인
1980년대 이후 정보산업발전에 따른 IBM의 위기
◇ 반도체 산업의 급속한 발전
메인프레임 위주의 컴퓨터 산업구조 해체
◇ 컴퓨터와 통신의 만남
커뮤…(省略)
IBM의 위기상황과 대응strategy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설명
Download : IBM의 위기상황과 대응전략.ppt( 14 )
레포트/경영경제
IBM의 위기상황과 대응전략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