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과 한국의 초등 음악 교육 비교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3 02:35본문
Download : 독일과 한국의 초등 음악교육 비교연구.hwp
Ⅰ.서론, 1. 연구의 必要性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범위 및 방법 , , Ⅱ. 理論(이론)적 배경, 1. 한국과 독일의 초등 음악 교육 과정 변천과 구성, 가. 한국의 음악과 교육 과정의 변천과 구성, 나. 독일의 음악 교육의 변천과 구성, 1) 독일 음악 교육 및 교육 과정의 특징, 2) 독일 음악 교육 과정의 목표(goal), 다. 국내외 연구동향, , Ⅲ. 연구 결과 및 해석, 1. 우리 나라 교과서에 나타난 창작 음악 교육 내용, 2. 독일 교과서에 나타난 창작 음악 교육 내용, 3. 한국과 독일의 초등 음악 교육 내용의 특징, , Ⅳ. 요약 및 結論, , * 참고문헌, * Abstract , , filesize : 65K
Download : 독일과 한국의 초등 음악교육 비교연구.hwp( 52 )
설명
Ⅰ.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범위 및 방법 , , Ⅱ. 이론적 배경, 1. 한국과 독일의 초등 음악 교육 과정 변천과 구성, 가. 한국의 음악과 교육 과정의 변천과 구성, 나. 독일의 음악 교육의 변천과 구성, 1) 독일 음악 교육 및 교육 과정의 특징, 2) 독일 음악 교육 과정의 목표, 다. 국내외 연구동향
Ⅲ. 연구 결과 및 해석
1. 우리 나라 교과서에 나타난 창작 음악 교육 내용
2. 독일 교과서에 나타난 창작 음악 교육 내용
3. 한국과 독일의 초등 음악 교육 내용의 특징
Ⅳ. 요약 및 結論(결론)
* 출처
* Abstract
지금까지 우리 나라 초등 음악 교육은 제 1차에서 7차에 이르기까지 교육 과정 속에서 창작 영역은 빼놓지 않고 있으나 실제로는 창작 음악 교육이 뒷전에 밀려있는 실정이며 교사 스스로도 창작 음악 교육에 대한 인식이나 교수 방법에 대한 연구가 미흡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제 7차 음악과 교육 과정에서는 음악성 계발, 창의성 계발, 음악적 정서의 함양을 goal(목표) 로 하고 있다 제 6차 교육 과정과 비교하여 특히 '다양한 악곡'을 강조하고 있는데, 음악적 관념의 이해와 음악성, 창의성 계발은 다양한 음악 활동뿐만 아니라 적절한 악곡을 통하여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이러한 음악적 능력을 기름으로써 음악적 정…(skip)






독일과 한국의 초등 음악 교육 비교 연구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독일,한국,음악교육,사범교육,레포트
다. 국내외 연구동향, , Ⅲ. 연구 결과 및 해석, 1. 우리 나라 교과서에 나타난 창작 음악 교육 내용, 2. 독일 교과서에 나타난 창작 음악 교육 내용, 3. 한국과 독일의 초등 음악 교육 내용의 특징, , Ⅳ. 요약 및 결론, , * 참고문헌, * Abstract , , FileSize : 65K , 독일과 한국의 초등 음악 교육 비교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독일 한국 음악교육
Ⅰ.서론
1. 연구의 피료썽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범위 및 방법
Ⅱ. 理論적 배경
1. 한국과 독일의 초등 음악 교육 과정 변천과 구성
가. 한국의 음악과 교육 과定義(정의) 변천과 구성
나. 독일의 음악 교육의 변천과 구성
1) 독일 음악 교육 및 교육 과定義(정의) 특징
2) 독일 음악 교육 과定義(정의) goal(목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