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임과 중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0 11:34본문
Download : 클레임과 중재.pptx
(보통 다음과 같은 사항을 우선적으로 조사한다)
1. 본인이 클레임의 책임당사자인지의 여부
2. 클레임이 적법한 기간 내에 제기되었는지 여부
3. 클레임이 계약조건의 미비에 인한 것인지 여부…(drop)
클레임과 중재 , 클레임과 중재기타레포트 , 클레임과 중재
클레임과,중재,기타,레포트
Download : 클레임과 중재.pptx( 54 )
레포트/기타
클레임과 중재
클레임과 중재
순서






설명
다.
_SLIDE_1_
클레임과 중재
_SLIDE_2_
CONTENTS
클레임의 의의
클레임의 청구내용
클레임의 종류
클레임의 제기
ADR
알선
조정
알선
클레임의 접수
클레임 해결방법
클레임 事例(사례)
_SLIDE_3_
클레임의 의의
1-1
_SLIDE_4_
?
클레임(Claim)이란
매매계약의 한 당사자(가해자:claimee)가 그 계약을 위반함으로써,
계약의 다른 당사자(피해자:claimant)가 그것으로 인하여 입는 손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하는 것
_SLIDE_5_
클레임의 청구내용
1-2
_SLIDE_6_
클레임의 청구내용
피의자가 청구하는 손해배상의 내용
_SLIDE_7_
클레임의 종류
1-3
_SLIDE_8_
클레임의 종류
_SLIDE_9_
클레임의 종류
상품에 대한 클레임
_SLIDE_10_
클레임의 종류
_SLIDE_11_
클레임의 종류
운송에 대한 클레임
_SLIDE_12_
클레임의 제기
1-4
_SLIDE_13_
클레임의 제기
구분
클레임 제기기간
한국 상법
발견즉시 통지(발견이 곤란한 경우 6개월의 기간 인정
Japan 상법
즉시검사, 하자발견 즉시 통지
영국 통일상법전
합리적 기간 내 물품검사 및 하자통지
영국 물품매매법
합리적 기간 내 물품검사 및 하자통지
Warsaw-Oxford Rules
합리적 검사 후 3일 이내 통보
비엔나 협약
단기 내 검사, 합리적 기간 내에 통지(최대소멸시효기간 2년)
_SLIDE_14_
클레임의 접수
1-5
_SLIDE_15_
클레임의 접수
2. 클레임 내용 조사
클레임 진술서에 기재된 내용을 면밀히 확인하여 클레임의 정당성 여부를 검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