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교과논리및논술 출석수업대체시험 Task 물(영유아 대상 교육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6 21:01본문
Download : 20201출석대체_유아3_교과논리및논술_공통.zip
- 지금 이 동물의 감정은 어떨까?
3. 영유아 논리 교육을 위한 더 좋은 방법 제시
(2) 해당 활동계획안에서 영유아 논리교육의 내용과 관련되는 부분을 찾아, 어떤 내용과 관련되는지 쓴다. (2) 해당 활동계획안에서 영유아 논리교육의 내용과 관련되는 부분을 찾아, 어떤 내용과 관련되는지 쓴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교육활동계획안 선택 2. 영유아 논리 교육의 내용과 관련된 부분 분석 3. 영유아 논리 교육을 위한 더 좋은 방법 제시 III. 결 론 참고문헌
다.
Download : 20201출석대체_유아3_교과논리및논술_공통.zip( 45 )
- 중략 -
방송통신 > 출석수업대체시험
무엇보다 논리적이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힘은 또래 친구들과의 탐구나 교사와 형성하는 사회적 상호작용으로 길러질 수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3) 해당 내용을 더 잘 교육하기 위해 어떤 교육방법을 사용할 수 있을지 쓴다. 이때 논리적 사고란 “사고의 전개 과정에서 작용하는 전후 주장과 근거 사이에 관계가 올바로 되어있는가”를 의미한다.
나. 활동 방법
II. 본 론
1. 교육활동계획안 선택
동물을 함부로 대하거나 괴롭히는 삽화 3장, 캠페인 관련 동영상 reference(자료), 컴퓨터, 빔프로젝터, 스크린
I. 서 론
영유아 대상 교육활동에서의 논리교육 내용과 방법을 분석하시오. (1) 교육활동계획안 중 하나를 고른다. 이에 본론에서는 ‘동물을 소중하게 대해요’캠페인 교육 활동계획안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해당 활동에서 영유아 논리교육과 관련된 부분이 어떤 것이 있는지 分析(분석)한 다음 더 나은 교육 활동 plan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와 함께 초·중등 통합논술 학습을 위한 기초 학습 요소를 유아교육의 수준에 적용하여 체계적인 유아 논술교육을 지도할 수 있는 지도능력을 배양하는 것이다.)
아이들이 생각하는 힘은 논리적 사고와 창의적 사고에서 만들어진다.
(유아들이 이야기하는 내용의 그림 reference(자료)를 붙인다.





순서
영유아 대상 교육활동에서의 논리교육 내용과 방법을 분석하시오.
교과논리및논술,방통대교과논리및논술,방송대교과논리및논술,교과논리및논술과제물,교과논리및논술과제,교과논리및논술출석수업대체
1) 동물을 함부로 대하거나 괴롭히는 모습이 담긴 그림을 보며 이야기를 나눈다. 아이들은 다양한 상황을 맞으며 창의적 사고와 논리적 사고의 상호 교류를 이루며 창의적 사고에서부터 논리적 사고의 흐름으로 연결될 때 사고 과정이 완전하다고 본다. (3) 해당 내용을 더 잘 교육하기 위해 어떤 교육방법을 사용할 수 있을지 쓴다. - 목 차 -
2. 영유아 논리 교육의 내용과 관련된 부분 분석
1. 교육활동계획안 선택
Ⅰ. 서 론
III. 결 론
- 동물을 함부로 대하는 모습을 보니 어떤 생각이 드니?
- 우리는 동물들에게 어떻게 대해 주어야 할까?
bibliography
2) 동물을 대하는 바른 태도에 대해 이야기한다.
(1) 교육활동계획안 중 하나를 고른다.
설명
활동 7 ‘동물을 소중하게 대해요’ 캠페인
2020년 1학기 교과논리및논술 출석수업대체시험 Task 물(영유아 대상 교육활동)
Ⅱ. 본 론
가. 활동reference(자료)
- 동물을 어떻게 대하고 있니?
유아교육에 있어 교과논리와 논술 분야는 생활 속에서 실제로 보고 듣고 느낀 것에 관해 논리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구성하고 전개하며 글로써 표현하는 논리적 글쓰기의 방법을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