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동교육] 수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理論)과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0 14:29
본문
Download : [특수아동교육] 수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hwp
ⓑ 한가지 준거로 사물을 모은다.
ⓑ 여러 사물 중에서 제시된 것과 같은 것을 가려낸다.
② 구체물의 다양한 조작활동과 경험을 통하여 수학적 기초기능을 익힌다.
④ 학습자 중심의 구체적 활동을 통하여 학습에 대해 흥미와 관심을 가지며, 일상생활의 여러가지 사실 을 수학적으로 표현하는 태도를 가진다.
수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theory 과 실제
Ⅰ. 특수학교 기본교육과정에 따른 수학과 내용
1. 目標(목표)
① 생활속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현상을 경험함으로써 수학의 기본적인 concept(개념)을 익힌다.
2. 내용체계
Ⅰ단계
Ⅱ단계
Ⅲ단계
수
-변별하기
-분류하가
-짝짓기
-순서짓기
-수세기
-수 비교하기
-한자리수의 수, 숫자, 수사알기
-수의 순서 알기
-수의 크기 비교하기
연산
-구체물가르기, 모으기
-수 가르기와 모으기
-합이 9이하인 덧셈하기
-한자릿수의 뺄셈하기
도형
-모양 분류하기
-모양 구성하기
-모양알기
-모양만들기
-평면도형...
수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theory 과 실제
Ⅰ. 특수학교 기본교육과정에 따른 수학과 내용
1. 目標(목표)
① 생활속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현상을 경험함으로써 수학의 기본적인 concept(개념)을 익힌다.
② 분류하기
ⓐ 주변의 사물들을 요점정돈한다.
ⓑ 의미있는 관계난 다른 모양의 구체물로 이루어진 동량 모임의 사물을 1대 1로 짝짓…(투비컨티뉴드 )
[특수아동교육],수학영역,개별화교육계획의,이론과,실제,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특수아동교육] 수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hwp( 92 )
[특수아동교육] 수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理論)과 실제
순서
[특수아동교육] 수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理論)과 실제
레포트/사범교육
[특수아동교육] 수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 , [특수아동교육] 수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사범교육레포트 , [특수아동교육] 수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
![[특수아동교육]%20수학영역%20개별화교육계획의%20이론과%20실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C%98%81%EC%97%AD%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ED%9A%8D%EC%9D%98%20%EC%9D%B4%EB%A1%A0%EA%B3%BC%20%EC%8B%A4%EC%A0%9C_hwp_01.gif)
![[특수아동교육]%20수학영역%20개별화교육계획의%20이론과%20실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C%98%81%EC%97%AD%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ED%9A%8D%EC%9D%98%20%EC%9D%B4%EB%A1%A0%EA%B3%BC%20%EC%8B%A4%EC%A0%9C_hwp_02.gif)
![[특수아동교육]%20수학영역%20개별화교육계획의%20이론과%20실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C%98%81%EC%97%AD%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ED%9A%8D%EC%9D%98%20%EC%9D%B4%EB%A1%A0%EA%B3%BC%20%EC%8B%A4%EC%A0%9C_hwp_03.gif)
![[특수아동교육]%20수학영역%20개별화교육계획의%20이론과%20실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C%98%81%EC%97%AD%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ED%9A%8D%EC%9D%98%20%EC%9D%B4%EB%A1%A0%EA%B3%BC%20%EC%8B%A4%EC%A0%9C_hwp_04.gif)
![[특수아동교육]%20수학영역%20개별화교육계획의%20이론과%20실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C%98%81%EC%97%AD%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ED%9A%8D%EC%9D%98%20%EC%9D%B4%EB%A1%A0%EA%B3%BC%20%EC%8B%A4%EC%A0%9C_hwp_05.gif)
![[특수아동교육]%20수학영역%20개별화교육계획의%20이론과%20실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C%98%81%EC%97%AD%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ED%9A%8D%EC%9D%98%20%EC%9D%B4%EB%A1%A0%EA%B3%BC%20%EC%8B%A4%EC%A0%9C_hwp_06.gif)
설명
다.
ⓓ 제시된 준거로 화폐를 모은다.
ⓓ 여러 사물중에서 한가지 이상의 준거를 가진 사물을 가려낸다.
ⓒ 두가지 준거로 사물을 모은다.
ⓒ 여러 가지 화폐 중에서 제시된 것과 같은 화폐를 가려낸다.
④ 학습자 중심의 구체적 활동을 통하여 학습에 대해 흥미와 관심을 가지며, 일상생활의 여러가지 사실 을 수학적으로 표현하는 태도를 가진다.
2. 내용체계
Ⅰ단계
Ⅱ단계
Ⅲ단계
수
-변별하기
-분류하가
-짝짓기
-순서짓기
-수세기
-수 비교하기
-한자리수의 수, 숫자, 수사알기
-수의 순서 알기
-수의 크기 비교하기
연산
-구체물가르기, 모으기
-수 가르기와 모으기
-합이 9이하인 덧셈하기
-한자릿수의 뺄셈하기
도형
-모양 분류하기
-모양 구성하기
-모양알기
-모양만들기
-평면도형의 모양알기
측정(測定)
-여러가지 양 알아보기
-여러가지 양 비교하기
-임의 단위로 길이 재기
-시계보기
-달력보기
표와 그래프
-조사표만들기
-그림그래프 그리기
3. 수준별 내용
1) Ⅰ단계
(1) 수
① 변별하기
ⓐ 주변에 있는 사물의 같고 다른 점을 살핀다.
③ 짝짓기
ⓐ 같은 모양의 구체물로 이루어진 동량 모임의 사물을 1대 1로 짝짓는다.
③ 수학의 기본적인 concept(개념)과 기초기능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의 여러가지 문제해결에 활용한다.
③ 수학의 기본적인 concept(개념)과 기초기능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의 여러가지 문제해결에 활용한다.
② 구체물의 다양한 조작활동과 경험을 통하여 수학적 기초기능을 익힌다.
ⓔ 분류된 구체물의 모임에 이름을 붙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