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론] adolescent(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 adol…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6 01:03본문
Download :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hwp
김경준(2004), “靑少年(청소년) 지도사 자격제도 improvement(개선)방안”(서울 : 한국靑少年(청소년) 개발원 靑少年(청소년) 지도사 자격제도 improvement(개선)방안 공청회)
김갑제(2000), “초등교원의 일반연수 참여실태(實態)와 improvement(개선)에 관한 연구”(서울 : 건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Download :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hwp( 81 )
1. adolescent(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
김민(2003), “2003년 靑少年(청소년) 지도사 직무연수”(천안 : 국립중앙靑少年(청소년) 수련원)
청소년지도자
권일남(1998). “靑少年(청소년) 지도의 학문적 정립방향에 대한 일고찰”(서울: 한국靑少年(청소년) 개발원 한국靑少年(청소년) 연구)
3. 조직culture에의 부適應
III. 본인의 생각을 기술
II. 靑少年(청소년) 교육시설의 지도자 1인 면접
오치선(1999), 靑少年(청소년) 학 총론, (서울 : 양서원)
참고 자료(data)
오치선(1999), 靑少年(청소년) 지도학, (서울 : 학지사)
김영훈(1999), “靑少年(청소년) 지도사의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서울 : 명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레포트 > 교육계열

현실적으로 한국 사회에서는 아직까지도 靑少年(청소년) 지도사라는 자격증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서 靑少年(청소년) 들을 지도하고 있는 아주 많은 사람들이 있으며, 또한 靑少年(청소년) 지도자에 관한 일정한 槪念이 정립되어 있지 않고 어떤 사람을 지도자로 지칭할 것인지에 관해서도 일치된 견해가 없다.
오치선(2000), 靑少年(청소년) 지도학의 학문적 기초와 과제, (서울 : 학지사)
쓸데없는 분량 늘리기 없이 요구조건에 맞게 작성하였습니다.
설명
김정주(1999), “靑少年(청소년) 지도자의 조직몰입과 관련변인”(서울 :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장미희(2005), “靑少年(청소년) 지도자 직무연수 실태(實態) 및 improvement(개선)방안에 관한 연구”(서울 :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3. 靑少年(청소년) 지도자의 역할 및 직무
그러나 靑少年(청소년) 지도자의 범위를 설정하는 데 있어서 靑少年(청소년) 을 대상으로 하는 靑少年(청소년) 단체와 靑少年(청소년) 수련시설과 같은 靑少年(청소년) 조직들이 많은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靑少年(청소년) 지도활동이 대부분 이들 靑少年(청소년) 조직을 중심으로 전개되고 있는 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따 또한 이러한 靑少年(청소년) 조직에 종사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국가자격제도가 시행되고 있고, 靑少年(청소년) 관련학과가 대학에 설치되어 졸업생을 배출하는 등 靑少年(청소년) 지도 분야가 현장에서나 학문의 영역에서나 어느 정도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는 점을 고려해 보아야할 것이다. 쓸데없는 분량 늘리기 없이 요구조건에 맞게 작성하였습니다. ■ 과제물에 포함되어야 하는 필수 내용 1.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 2. 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 1인 실제 면접내용 3.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기
참고자료(data)
靑少年(청소년) 기본법에서 명시하고 있는 靑少年(청소년) 지도자의 definition 와 역할을 살펴보면, 靑少年(청소년) 기본법 제 3조 제 7항에서는 『“靑少年(청소년) 지도자”라 함은 제 21조의 규정에 의한 靑少年(청소년) 지도사 및 제 22조의 규정에 의한 靑少年(청소년) 상담사와 靑少年(청소년) 시설·靑少年(청소년) 단체·靑少年(청소년) 관련기관 등에서 靑少年(청소년) 육성 및 지도업무에 종사하는 자를 말한다. 이러한 측면을 고려하여 볼 때 靑少年(청소년) 지도자의 槪念은 크게 자격증 소지자로서의 지도자와 靑少年(청소년) 조직 종사자로서의 靑少年(청소년) 지도자로 구분하여 볼 수 있따
2. 靑少年(청소년) 지도자의 법적 definition
권일남(1999), “靑少年(청소년) 지도사 양성제도 변경에 따른 대학의 역할 논의” (서울 : 한국靑少年(청소년) 학회 the twenty-first century 靑少年(청소년) 포럼)
3. 靑少年(청소년) 지도자의 역할 및 직무
1. 靑少年(청소년) 지도자의 槪念
이엘리야(2008), “靑少年(청소년) 수련시설과 시설 내 대안학교의 공존 가능성 分析 - 서울시를 중심으로 -”(서울 :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석사학위논문)
I. 靑少年(청소년)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
조영승(2004), “새시대 靑少年(청소년) 운동의 방향-새로운 靑少年(청소년) 육성관련법의 이해-”(서울 : 도서출판 청협)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론] adolescent(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 adolescent(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 1인 면접, 본인의 생각을 기술
조영승(1999), “靑少年(청소년) 교육에 있어서 구조조definition 방향과 靑少年(청소년) 지도사의 역할”(서울 : 한국靑少年(청소년) 학회 the twenty-first century 靑少年(청소년) 포럼)
1. 길잡이 교사
■ Task 물에 포함되어야 하는 필수 내용
청소년지도방법론 참고자료 입니다.』라고 규정하고 있따
순서
목차
3.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기
본문내용
2. 조직culture의 適應과 협력체제
2. adolescent(청소년)교육시설의 지도자 1인 실제 면접내용
다.
한편, 제 21조에서는 靑少年(청소년) 지도사를 “靑少年(청소년) 지도사 자격검정에 합격하고 靑少年(청소년) 지도사 연수기관에서 실시하는 연수과정을 마친 자”로, 제 22조에서는 靑少年(청소년) 상담사를 “靑少年(청소년) 상담사 자격검정에 합격하고 靑少年(청소년) 상담사 연수기관에서 실시하는 연수과정을 마친 자”로 규정하고 있따
김민(2003), “靑少年(청소년) 활동 기반 구축과 활성화 방안”(서울 : 한국靑少年(청소년) 단체협의회 새 정부의 靑少年(청소년) 정책 세미나)
I. 靑少年(청소년)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
오치선 (2000)은 靑少年(청소년) 지도자의 기본 성향이나 자질을 판단하는 것이 아닌 대부분 학문적 지식 습득을 통하여서 ......<중 략>
2. 靑少年(청소년) 지도자의 법적 definition
1. 靑少年(청소년) 지도자의 槪念
adolescent(청소년)지도방법론 참고자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