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자이언츠 marketing 전략(戰略)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22 14:40본문
Download : 롯데 자이언츠 마케팅 전략 분석.ppt
설명
Download : 롯데 자이언츠 마케팅 전략 분석.ppt( 44 )
롯데,자이언츠,마케팅,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목차
시장 環境(환경) 분석
Research
環境(환경) 분석
마케팅 전략(strategy)
프로야구 발생 배경 및 내역
전두환 대통령의 사회적 비판 여론 해결 정책의 일환
Sports
Screen
Sex
정치적 의도를 포함한 기업의 사회환원의 목적
매년 100~200억
적자 발생
-
-
기업 홍보 效果
각 지history(역사) 회 환원
기업의 수익 창출 사업
마케팅 效果
미국 메이저리그 뉴욕양키스의 매출 항목(2002년)
?
천달러 기준
?
매출항목 중
물품판매, 광고 및 스폰서,
기타 부분이 많은 비중을 차지
미국 및 日本 야구단과의 비교
입장권
78,891?(26%)
중계료
54,000 (17%)
물품판매
13,682 (6%)
연간 특별지정석
4,513 (2%)
광고, 스폰서
21,319 (7%)
메이저리그 기금
17,433 (5%)?
기타 (구장 내 물품 판매수입, 이벤트, 영상 및 사진 대여료 등 )
115,844 (37%)
총매출
288,462 (100%)
분배금
-22,220 (-8%)
입장권
48억?(39%)
중계료
12억 (16%)
물품판매
5억 (7%)
광고, 스폰서
14억 (19%)
기타 (구장 내 물품 판매수입, 이벤트, 영상 및 사진 대여료 등 )
10억 (7%)
지원금
4억 (5%)
총매출
93억 (100%)
총비용
-200억
손익
-104억
매출항목의 다양화 필요
롯데자이언츠의 매출 항목
매출항목 중
지나치게 입장권에 의존
시장 環境(환경) 분석
경제적
시장
경쟁자
자사
시장環境(환경)분석 - 경제적環境(환경)
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 및
스폰서쉽에 대한 투자 증가
- LG : 영국 프리미어리그
풀럼 스폰서쉽
삼성파브 : 프로야구 메인
스폰서쉽
1인당GDP $20,000돌파
-> 여가 활동에 대한 소비지출 증가
주5일제 근무 확대
정치적…(省略)
다. , 롯데 자이언츠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롯데 자이언츠 마케팅 전략 분석
레포트/경영경제






롯데 자이언츠 marketing 전략(戰略) analysis(분석)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롯데 자이언츠 marketing 전략(戰略) analysis(분석)
순서
롯데 자이언츠 마케팅 전략 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