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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지대 공업경영 2차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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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5 0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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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관分析을 통해 γ 값을 추정하여, 상관성 수준을 평가하시오.
(2) 단순회귀선 방정식을 구하고, 6월의 광고비가 1.75(천만원) 책정될 경우 판매량을 예측하시오.

월(n)
판매량(개) (X)
광고비(천만원) (Y)
1
264
2.5…(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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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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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지대 공업경영 2차 리포트

다.

(1) 정미시간을 계산하여 표에 채우시오.

요소
작업
시간 측정(測定) 값(분)
레이팅
계수
(%)
요소 작업당
정미시간
(분)
1회
2회
3회
4회
5회
납땜
1.2
1.5
2.0
1.4
1.6
120

조립
2.2
2.1
2.6
1.9
2.7
100

포장
0.9
1.0
0.8
1.2
1.3
90

※ 납땜의 정미시간: 분
※ 조립의 정미시간: 분
※ 포장의 정미시간: 분

(2) 여유율이 20%라고 하면 1개당 생산 표준시간은 얼마인가
※ 1개당 생산 표준시간: 분
2. 1주일간의 작업시간(2400분)에 작업표본을 추출(워크샘플링)한 결과 다음과 같은 자료(data)를 얻었다.명지대 공업경영 2차 리포트

7장 assignment
1. 1개의 전자제품 생산을 위해 다음과 같은 3가지의 요소작업(각기 다른 작업자가 수행)으로 이루어진 작업이 수행되고, 이에 대한 5회의 시간측정(測定) 결과가 다음과 같다.
`총 생산량: 200개, 관측된 작업비율: 0.8, 레이팅계수: 120%`
이 때의 제품 1개당 정미시간은 얼마인가
※ 정미시간 =
※ 정미시간: 분
9장 assignment
3. 다음은 어떤 제품에 대한 년도별 실제수요를 보여준다. 다음의 빈 칸(A~D)을 계산하여 채우시오.

년도
실제수요
3년 단순이동평균(average)법에
의한 예측수요
3년 가중이동평균(average)법에
의한 예측수요
가중치: 0.6, 0.2, 0.2
(최근부터 순서)
2007
673
2008
814
2009
735
2xxx
542
A
B
2xxx

C
D
※ A =

※ B =

※ C =

※ D =

4. 다음은 어떤 제품의 과거 5개월간 판매량과 광고비 자료(data)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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