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비교하고, 차이점에 대해 토론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7 08:35본문
Download :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비교.hwp
▪ 유아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신장하기 위한 유아중심의 교육과정
▪ 교육청과 지역사회, 유치원, 교원, 유 아, 학부모가 함께 실현해가는 교육 과정
▪ 유아의 일상생활과 놀이 속에서 통합 적으로 실현해가는 교육과정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비교하고, 차이점에 대해 토론하시오.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 유치원 교육과정 표준보육과정 법적근거 유아교육법 제13조 제2항에 의거하여 고시 영유아교육법 제29조 제2항 및 제4항 에 따라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 제30 조에 규정한 것 성격 유치원의 교육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이며, 유치원 에서 편성, 운영하여야 할 학교 교육과 정의 공통적․일반적인 기준을 제시한 것 보육시설 영유아의 보육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이 며, 보육시설에서 운영해야 할 보편적 보육내용을 제시한 것 ▪ 국가 수준의 공통성과 지역, 유치원, 개인수준의 다양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교육과정 ▪ 유아의 전인적인 성장발달과 행복을 추구하기 위한 교육과정 ▪ 유아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신장하기 위한 유아중심의 교육과정 ▪ 유아의 일상생활과 놀이 속에서 통합 적으로 실현해가는 교육과정 ▪ 교육청과 지역사회, 유치원, 교원, 유 아, 학부모가 함께 실현해가는 교육 과정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비교하고, 차이점에 대해 토론하시오.
순서
표준보육과정
유치원의 교육목적과 목표(目標)를 달성하기 위한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이며, 유치원 에서 편성, 운영하여야 할 학교 교육과 定義(정이) 공통적․일반적인 기준을 제시한 것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비교하고, 차이점에 대해 토론하시오.
보육시설 영유아의 보육목적과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이 며, 보육시설에서 운영해야 할 보편적 보육내용을 제시한 것
유아교육법 제13조 제2항에 의거하여 고시
▪ 유아의 전인적인 성장발달과 행복을 추구하기 위한 교육과정
영유아교육법 제29조 제2항 및 제4항 에 따라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 제30 조에 규정한 것
보육시설 영유아의 보육목적과 목표(目標)를 달성하기 위한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이 며, 보육시설에서 운영해야 할 보편적 보육내용을 제시한 것
▪ 유아의 일상생활과 놀이 속에서 통합 적으로 실현해가는 교육과정
▪ 교육청과 지history회, 유치원, 교원, 유 아, 학부모가 함께 실현해가는 교육 과정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비교하고, 차이점에 대해 토론하시오.
법적근거
성격





▪ 국가 수준의 공통성과 지역, 유치원, 개인수준의 다양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교육과정
유아교육법 제13조 제2항에 의거하여 고시
Download :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비교.hwp( 21 )
유치원 교육과정
▪ 유아의 전인적인 성장발달과 행복을 추구하기 위한 교육과정
설명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
▪ 유아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신장하기 위한 유아중심의 교육과정
▪ 국가 수준의 공통성과 지역, 유치원, 개인수준의 다양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교육과정
성격
표준보육과정
영유아교육법 제29조 제2항 및 제4항 에 따라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 제30 조에 규정한 것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
유치원 교육과정
법적근거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비교하고, 차이점에 대해 토론하시오.
레포트 > 기타
유치원의 교육목적과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이며, 유치원 에서 편성, 운영하여야 할 학교 교육과 definition 공통적․일반적인 기준을 제시한 것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