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중국) 경제] china(중국) 온라인게임 시장과 국내기업의 진출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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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5-03 11:4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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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국내업체들이 중국(中國)시장보다 앞선 기술력으로 online게임의 초기 성숙기에 중국(中國) 시장에 진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中國)시장의 급변과 각종 법적-제도적 장벽, 文化(문화)적 차이, 자금 융통의 어려움으로 실제로 큰 성과를 거둔 곳은 얼마 되지 않는다.
특히 online 게임이란 1970년도 후반부터 본격적으로 보급된 개인용 컴퓨터를 통하여 즐기는 오락-레저활동의 한 형태로서 종래의 컴퓨터 게임이 시나리오에 따라 진행되는 것과는 달리 , 가상적 상황들을 설정해서 컴퓨터와 컴퓨터끼리 일정 시간 동안 다양한 데이터를 주고받는 형태의 게임을 말한다.
china(중국) 온라인게임 시장과 국내기업의 진출현황
중국(中國)은 2002년말부터 online 게임 열풍이 중국(中國) 게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형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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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의미에서 게임의 definition 는 ‘놀이를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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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장. 본론
online게임은 컴퓨터와 전용망 등을 기반으로 하여서 역사(歷史)가 그리 길지 않online 게임의 효시로는 1980년 영국의 바틀, 그룹쇼가 텍스트로 개발한 머드(MUD)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의 경우 영화로 인기를 끌었던 ‘쥬라기 공원’이 1993년도에 머드로 출시된 것을 시초로 하여, 1995년 넥슨에서 그래픽적 요소가 추가된 ‘바람의 나라’를 출시하여 머그(MUG) 게임시대가 열렸다. 좁은 의미에의 게임의 definition 는 ‘전자적 수단을 가지고 있는 전자게임’, ‘인간의 놀이가 컴퓨터에 응축되거나 편집된 모니터’라고 definition 할 수 있다
가. online게임의 definition 와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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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서론
순서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과 국내기업의 진출현황
현재 중국(中國)의 경제는 세계경제의 큰 줄기이고, 앞으로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online 게임이라 하면 웹 기반 online 게임을 지칭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었으나, 현재 게임들은 거의 모든 장르에서 네트워크를 지원함으로써 대부분 online적인 특징을 갖고 있으므로,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의 게임연구소에서는 이를 형태별로 웹 기반 online게임, 모바일네트워크게임, PC네트워크게임으로 분류한다. 중국(中國)에서는 미르의 전설2와 레드문등의 한국산 online게임이 시장의 80%이상을 차지하며 선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online게임 업체들은 시장확대 및 새로운 사업기회를 위하여 중국(中國)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있거나, 또는 중국(中國)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online 게임은 초창기에는 통신인프라가 열악하여 용량이 큰 그래픽등은 서비스하지 못하고 단순한 텍스트를 이용하여 게임을 진행하였으나, 현 재는 초고속 통신망의 보급으로 화려한 그래픽과 동영상, 사운드 등이 추가되고 있다. 특히 미래의 첨단산업 강국으로서의 잠재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online 게임 업체들은 중국(中國)을 경기침체로 인해 성장이 정체된 국내 시장을 활성화시키고 시장 확대를 가져올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있다
[china(중국) 경제] china(중국) 온라인게임 시장과 국내기업의 진출현황
설명
다.
여기서는 참고자료(data)들을 통해 중국(中國) online게임 시장의 현재상황과 국내 업체들의 진출상황을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Japan 소니에서 세계 최초 실시간 3D online 게임인 ‘에버퀘스트’를 개발했으며 전 세계적인 추세로 볼 때도 앞으로는 3차원의 online게임들이 주류를 이루게 될 가능성이 높다.